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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생이 ‘급구’로 직접 뽑는 ‘착한가게’

[사진 니더]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니더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니더는 종합 인력 관리 서비스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AI) 기반 단기 채용 플랫폼 ‘급구’를 운영 중이다. ‘착한가게’ 캠페인은 구직자·근무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사업장을 뽑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채용 플랫폼 급구는 2020년부터 매년 서비스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급구 어워즈’를 진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구직 회원에게 가장 많은 선호 평가를 받은 ‘최다 선호 평가 1위’ 업체를 착한 가게로 선정해 현판을 제공했다. 최다 선호 평가는 채용 횟수, 최다 알바생 평가 점수를 통합해 합산해 집계된다.

‘리애 올림픽공원점’은 2023년 급구 어워즈에서 최다 선호 평가 1위를 수상했다. 2023년 1년 동안 많은 알바생을 채용했다. 또 근무한 알바생들로부터 우수한 좋은 평가를 받아 1위에 올랐다. 리애 올림픽공원점은 돈까스 전문점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맛은 물론 고객 응대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왔다.

리애 올림픽공원점 사업자는 “채용을 위해 오래 이용한 서비스가 급구인데, 급구에서 근무한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업체 부문이라 더 뜻깊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좋은 근무 환경에서 구직자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식 니더 대표는 “급구는 항상 구인 업체와 구직자간의 상생에 대해 고민해 왔고,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채용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급구를 이용하는 구직자, 사장님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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