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257억원…전년比 68%↓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글로벌 출시, 기존 IP 기반 신규 게임 공개 예정

엔씨소프트가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9억원, 영업이익 257억원, 당기순이익 57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엔씨소프트]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엔씨소프트가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9억원, 영업이익 257억원, 당기순이익 57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원, PC온라인 게임 915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와 리니지2 IP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 원, 아시아 692억 원, 북미∙유럽 366억 원이다. 해외 매출(로열티 매출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 THRONE AND LIBERTY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 & 소울 2의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2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

3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

4‘계속되는 서민 고통’…카드론 잔액 40조원 육박

5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

6네이버 기술로 바꾼 ‘국립병원 시스템’…무엇이 좋아지나

7서울 판교역·서현동 일원에 ‘자율주행 배달 로봇’ 등장

8 이란 최고지도자 5일간 국가 애도기간 선포

9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 기념…최고 연 20% 적금 출시 예정

실시간 뉴스

1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2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

3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

4‘계속되는 서민 고통’…카드론 잔액 40조원 육박

5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