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2009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 16개 선정

‘2009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 16개 선정


기업의 신뢰는 브랜드 파워의 원천이 되며, 소비자가 브랜드를 신뢰할 때 브랜드는 구매로 이어진다. 이런 점에서 브랜드화가 진전된 요즘,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는 더욱 중요한 변수도 작용한다.

이에 중앙일보시사미디어 이코노미스트는 올해 창간 25주년을 맞아 ‘한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을 시상함으로써 누구나 믿고 살 수 있는 신뢰 브랜드를 발굴하고,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상은 100%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기업에는 신뢰브랜드라는 가치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겐 신뢰도 높은 브랜드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리서치는 지난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신뢰브랜드대상 홈페이지(www.trustedbrand.co.kr)에서 17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참여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같은 기간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 배너 광고를 게재했다. 이 결과 총 참여인원은 1만6023명이었다.

‘신뢰받는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16개 브랜드는 <표> 와 같다. 시상식 행사는 6월 30일(화) 오후 2시 서대문구 홍은동 소재 그랜드힐튼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빌보드코리아 론칭 임박…파트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2099개 부스로 만나는 ‘서브컬처’…스타라이크, 일산서 ‘일러스타 페스’ 개최

3‘나혼렙’·‘아스달’·‘레이븐2’ 등 신작 쏟아내는 넷마블…실적 반등 가능성은?

4한은 “역대급 대미 수출 흑자…무역제재 유발할 수도”

5SK바이오팜, 이그니스 테라퓨틱스에 비마약성 통증 치료제 기술이전

6수출입은행, 개도국에 EDCF 청년지역전문가 34명 파견

7투비소프트, '제5회 플레이넥사크로 호프데이' 개최

8대구은행, ‘TK 신공항’ 건설사업 지원 위해 TFT 구성

9하나은행, 상속인을 위한 ‘유산정리서비스’시행

실시간 뉴스

1빌보드코리아 론칭 임박…파트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2099개 부스로 만나는 ‘서브컬처’…스타라이크, 일산서 ‘일러스타 페스’ 개최

3‘나혼렙’·‘아스달’·‘레이븐2’ 등 신작 쏟아내는 넷마블…실적 반등 가능성은?

4한은 “역대급 대미 수출 흑자…무역제재 유발할 수도”

5SK바이오팜, 이그니스 테라퓨틱스에 비마약성 통증 치료제 기술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