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BEAUTY] LAB SERIES

[BEAUTY] LAB SERIES

요즘 남성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필수다. 굳이 패셔니스타가 아니더라도 자신을 가꾸는 건 기본이다. 가을 남자의 피부를 완성하는 해답을 찾아봤다.

기나긴 여름이 갔다. 올해는 전례 없이 비가 많이 와 여러모로 고생스러운 일이 많았다. 변덕스러운 날씨 탓에 피부 관리에도 애를 먹었다. 하지만 계절의 순환은 어김이 없다. 남자의 계절, 가을이 온 것이다.

이제 여름 내 손상된 피부를 다듬을 때다. 여름은 습한 기온과 장시간 자외선 노출이 많은 계절이다.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원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가을철 부쩍 늘어난 주름을 보게 된다. 떨어진 피부 탄력을 방치할 경우 곧바로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다.

자외선으로 파괴돼 자연보습인자가 줄면 피부 각질이 생성된다. 여름철 과다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의 콜라겐 분해와 단백질 분해 효소 분비를 촉진한다. 수분 누출을 막는 기저막이 형성되는 표피가 손상되면 피부가 처지거나 탄력이 줄어 주름을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된다. 자외선 노출에 따른 피부 손상을 막아 가을철 피부 각질로 발전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남성들은 자신의 피부가 두껍고 자극에 강하다고 생각해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피부의 촉촉함은 유분이 아니라 ‘수분’이 결정하는 것이다. 남성 피부의 수분량은 여성의 3분의 1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여성보다 건조증 발생 확률이 더 높아 수분을 지키는 데 노력을 쏟아야 한다.

남성 피부는 두꺼워서 쉽게 주름이 생기지 않는 반면, 한번 생기면 빠른 속도로 깊게 파이는 특성이 있다. 깊게 파인 주름은 간단한 관리로는 돌이킬 수 없으므로 젊고 멋진 외모를 유지하려면 철저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그러나 여성에 비해 손길이 무디고 꼼꼼하지 못한 남성들에게 ‘세심한 피부 관리’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피부관리 노하우는 없을까?



피부를 위한 ‘머스트 해브 3단계’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인 랩시리즈(LAB SERIES)는 3단계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수십 년간 첨단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포뮬라를 연구하고 과학적인 리서치를 바탕으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남성 스킨케어를 제시했다. 오직 남성 피부만을 위해 개발된 랩시리즈의 독특한 세안, 면도, 트리트먼트 시스템을 살펴보자.

‘머스트 해브 3단계’는 랩시리즈의 베스트 제품 클렌저, 토너, 에센스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세안, 보습, 피부 개선 등 간단한 3단계 스킨케어로 깨끗한 동안 피부를 가꿀 수 있다.

1단계는 ‘멀티-액션 훼이스 워시’로 순한 각질 제거 알갱이가 들어 있어 모공 속 찌꺼기를 말끔히 없애 깨끗한 세안을 돕는다. 2단계는 워터 로션. 선인장 보습 성분으로 가장 이상적인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수분 지수를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으로 마무리한다. 탄력과 주름 개선 특허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에센스가 보다 젊은 피부로 가꿔준다.



랩시리즈 3단계

1. MULTI-ACTION FACE WASH“보다 화사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위한 지름길.” 거품이 풍부한 크림 타입 폼 클렌저. 부드러운 각질 제거 알갱이가 들어있어 피부의 더러움과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한다. 고른 피부결과 투명한 피부톤으로 가꿔 보다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얼굴로 만들어준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에 탄력과 부드러움을 주며 수염을 매끄럽게 해 면도가 보다 빠르고 편안해진다. 젖은 얼굴과 목에 마사지하듯 발라주고 온수로 잘 씻어낸 후 톡톡 두드리며 말린다. 100mL, 3만3000원.



2. WATER LOTION

“매우 가벼운 사용감의 보습 로션.”

가벼운 사용감으로 피부를 정화하는 워터 후레쉬 로션. 피부에 생기와 촉촉함, 편안함을 전한다. 가볍게 보습효과를 주면서 피부의 균형을 맞추는 토너 기능도 들어 있다.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되지만 모이스춰라이저를 덧바르면 더 좋은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매일 아침저녁 세안 또는 면도 후 모든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얼굴과 목에 바른다. 200mL, 4만5000원.



3. AGE RESCUE FACE LOTION“매일 보다 젊은 피부로 가꿔주는 로션.” 가벼운 사용감의 젤 타입 로션. 굵은 주름과 잔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주며 피부를 탄력 있고 탱탱하게 한다. 노화 예방 포뮬라가 피부 착색, 붉은 기운 및 모세혈관 파열을 줄여준다. 눈에 띄는 굵은 주름과 잔주름을 없애준다. 하나만 바르거나 모이스춰라이저를 바른 후 덧발라도 좋다. 식약청에서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50mL, 5만9000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중동 이슈에 출러이는 亞증시…달러·유가만 '고공행진'

2'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3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4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5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6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7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8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9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실시간 뉴스

1중동 이슈에 출러이는 亞증시…달러·유가만 '고공행진'

2'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3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4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5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