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묵혀둔 카드 포인트로 금에 투자

묵혀둔 카드 포인트로 금에 투자



신용카드를 쓰면 보너스로 받는 포인트도 자산이다. 현금처럼 요긴하게 쓸 수 있다. 그러나 방치하면 사용시간을 넘겨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 해마다 사용기간을 넘겨 소멸되는 포인트가 돈으로 1000억원이 넘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 포인트는 적립한 지 5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된다”며 “자신이 보유한 포인트의 유효 기간을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조회 서비스(www.cardpoint.or.kr)를 이용하면 카드사별로 포인트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카드사들은 이자가 붙지 않는 포인트를 수익이 나는 금융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특히 카드 포인트를 활용해 금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나왔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9월 3일 카드 포인트로 금 상품에 투자할 수 있는 ‘포인트리 골드전환 서비스’를 내놨다. KB국민카드 포인트리 1점을 1원으로 환산하고, 국민은행이 고시한 금 가격으로 전환해 KB골드투자통장에 입금해 준다. 카드 포인트를 금으로 전환해주는 첫 서비스다. KB국민카드 포인트리와 국민은행 골드투자 통장을 보유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이나 홈페이지에서 개설할 수 있다.

통장을 새로 만들 때 최소 입금단위는 0.01g(9월 3일 기준 약600원)이다. ‘자동 골드전환 서비스’를 신청하면 카드 사용에 따른

포인트리 적립금을 매달 첫 영업일에 금으로 자동 전환해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소액으로도 금에 투자할 수 있고 입금 후에는 언제든지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이체도 가능하다”고 말했다.신한카드는 신한금융 계열사인 신한금융투자와 제휴해 하이포인트카드, 하이포인트카드 나노, 에스모어(S-MORE)카드 포인트로 신한금융투자의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신한포인트’를 1만 포인트 넘게 쌓으면 1포인트를 1원으로 환산해 펀드에 투자활 수 있다. 카드 포인트로 세금과 공과금도 낼수 있다. 롯데카드는 포인트로 국세나 전기요금, 서울·부산시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전기요금은 가정용과 산업용, 주택용 구분없이 계약전력 7㎾ 이하 모든 요금이 대상이다.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cyber.kepco.co.kr)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다. 포인트가 전기요금 납부 금액에 미치지 못할 경우 부족액은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삼성카드의 삼성카드의 ‘The APT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특화카드다. 포인트로 아파트 관리비를 금액 제한 없이 납부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AI 사업 본격화하는 한글과컴퓨터

2야권의 승리로 끝난 제22대 총선…향후 한국 사회의 변화는

3‘님’은 없고 ‘남’만 가득한 멋진 세상

4"돈 주고도 못 사"...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이 핸드폰'

5아워홈 '남매의 난' 다시 이나...구지은 부회장 이사회 떠난다

6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가격 또 올랐네...10만원 넘겨

7최태원, 日 닛케이 포럼 참가...아시아 국가 협력 방안 논의

8의대 증원 합의점 찾나...총장들 "증원 규모 조정해달라"

9한화투자證 “코리안리, 순이익 감소 전망에도 견조한 배당 기대”

실시간 뉴스

1AI 사업 본격화하는 한글과컴퓨터

2야권의 승리로 끝난 제22대 총선…향후 한국 사회의 변화는

3‘님’은 없고 ‘남’만 가득한 멋진 세상

4"돈 주고도 못 사"...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이 핸드폰'

5아워홈 '남매의 난' 다시 이나...구지은 부회장 이사회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