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5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5 프레지던츠컵] 프레지던츠컵 감동 패키지로 즐겨라

[5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5 프레지던츠컵] 프레지던츠컵 감동 패키지로 즐겨라

2015 프레지던츠컵이 열리는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2015 프레지던츠컵 개막이 5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10월 6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2015 프레지던츠컵은 역대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대회라 어느 때보다 관심이 크다. 프레지던츠컵은 유럽을 제외한 각국 골퍼들로 구성된 인터내셔널팀과 미국팀의 대항전이다. 유럽과 미국의 골프대항전인 라이더컵과 유사하다. 1994년 미국에서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다. 대회 상금은 없지만, 수익금을 대회 참가 선수와 단장이 선택한 자선 단체에 기부한다.

프레지던츠컵에는 팀별로 12명씩 총 24명의 세계 정상급 골퍼들이 출전한다. 지금까지 역대 성적은 미국팀이 8승1무1패로 크게 앞서 있다. 이번 대회의 미국팀 단장은 제이 하스, 인터내셔널팀 단장은 닉 프라이스가 맡았다. 미국팀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10명, 인터내셔널팀은 남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상위 10명이 출전권을 갖는다. 남은 2명씩은 각팀 단장 추천 선수로 채운다. 미국팀에선 올해 마스터스 우승자인 조던 스피스의 참가가 확실시 된다. 스피스는 사상 두 번째로 어린 나이에 그린재킷을 입으며 타이거 우즈를 이을 골프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그 밖에 지미 워커, 버바 왓슨, 더스틴 존슨, 애덤 스콧 등 세계 정상급 골퍼들의 참가가 유력하다. 랭킹 기준으로는 어렵지만 타이거 우즈나 필 미켈슨 등도 단장 추천에 따라 얼마든지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 개최국인 한국에선 노승렬·최경주가 후보군이다. 하반기 투어에서 조금만 더 선전해준다면 충분히 10위권으로 들어올 수 있다.

대회 개막을 앞두고 2015프레지던츠컵 공식 트래블 패키지도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트래블 패지키는 크게 2종류다. 대회 입장권 및 부대행사 입장권으로 구성된 패키지A와 숙박과 교통편 등 대회 관람을 위한 편의 서비스가 추가된 패키지B다. 패키지별로 세부 옵션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고, 가격대 또한 포함내역에 따라 다르다. 패키지A에는 대회 전일권과 개막식 입장권, 갈라 디너 행사 입장권과 기념품 등이 포함돼 있다. 5월 말까지 선착순 100명에겐 약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B는 패키지A 구성을 기본으로 숙박과 셔틀 차량, 인천 및 서울 관광 등이 추가된 트래블 패키지다. 일반 프로그램과 VVIP 프로그램 두 가지가 있다. VVIP 프로그램에는 대회장인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14번홀에 설치될 고품격 편의시설인 페더레이션 클럽 입장과 인천공항 VIP 체크인 서비스가 포함된다. 숙박 시설 역시 대회장 인근 5성급 호텔의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대회 운영을 총괄하는 매트 카미엔스키 PGA투어 부사장은 “이번 트래블 패키지는 아시아 골프 팬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프레지던츠컵 애호가들에게도 매력적인 상품”이라며 “올해 프레지던츠컵에는 이전 어느 대회보다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이 출전할 전망이라 골프 팬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키지 예약과 세부 내용은 2015 프레지던츠컵 공식 홈페이지(2015presidentscup.com)이나 트래블 패키지 전용 홈페이지(2015pcuptrav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G20 일부 회원국 “억만장자 3000명에 부유세 걷어 불평등 해소하자”

2이재명-조국 “수시로 대화하자…공동법안·정책 추진”

3 미국 1분기 GDP 경제성장률 1.6%…예상치 하회

4연세대·고려대 의대 교수들, 5월 말까지 주 1회 휴진한다

5경찰, ‘이선균 수사정보 유출’ 관련 인천지검 압수수색

6독일 Z세대 3명 중 1명 “유대인에 역사적 책임 동의 못한다”

7미국, 마이크론에 반도체 보조금 8.4조원…삼성전자와 규모 비슷

8이재명, 조국에 “정국상황 교감할 게 있어” 러브콜…오늘 비공개 만찬

9크라우드웍스, AI 언어 모델 사업 ‘본격화’…웍스원 개발

실시간 뉴스

1G20 일부 회원국 “억만장자 3000명에 부유세 걷어 불평등 해소하자”

2이재명-조국 “수시로 대화하자…공동법안·정책 추진”

3 미국 1분기 GDP 경제성장률 1.6%…예상치 하회

4연세대·고려대 의대 교수들, 5월 말까지 주 1회 휴진한다

5경찰, ‘이선균 수사정보 유출’ 관련 인천지검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