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 멀티랩’] 수익률과 안정성 동시에 높여

[미래에셋증권 ‘프리미어 멀티랩’] 수익률과 안정성 동시에 높여

사진:중앙포토
요즘처럼 시장의 변동성이 큰 시기에는 단일 상품에 투자해 고수익을 기대하기보다는 자산 배분을 통한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가는 게 유리하다. 투자 위험을 줄이면서 중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으로 랩 어카운트(wrap account)를 눈 여겨볼 만하다. 랩 어카운트는 다양한 자산, 여러 국가에 자산을 나눠 투자해 자산관리 하는 상품이다. 분산투자로 변동성을 낮춰 안정성과 수익률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랩 어카운트의 대표 상품으로는 미래에셋증권의 ‘프리미어 멀티랩(PremierMulti Wrap)’이 있다. 지난 2012년 2월 출시 후 현재까지 자산 규모가 1조원이 넘는다. 미래에셋증권의 간판 상품 중 하나다. 프리미어 멀티랩의 강점은 고객 특성에 맞는 전략적 자산관리와 자산배분이다. 이 상품은 자산관리사가 고객의 투자목적과 성향을 반영해 운용하는 1대1 맞춤형 투자일임상품이다. 매 분기 1회 이상 투자 성향이나 재무 상태가 변경됐는지 체크해 고객자산 운용에 반영한다.

또한 기존의 랩 어카운트 상품들이 국내 주식 관련 상품에 치중했다면, 이 상품은 국내외 주식·채권·펀드뿐만 아니라 주식연계증권(ELS)·파생결합증권(DLS)·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하게 투자하고 있다.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기 때문에 체계적 자산관리가 가능하고 시장 여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게 미래에셋증권 측의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는 매월 자산배분위원회을 열고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결정한다. 글로벌 자산배분팀이 고수익·중수익·안정추구형 세 단계로 고객군을 나눠 상품군의 비중을 결정한다. 일정 규모 이상 전체 공모상품에 대한 정량평가를 실시해 포트폴리오 내 투자상품을 선정한다. 상위 30% 상품으로 포트폴리오 종목을 선정하고 선정된 종목 내 상품 간 비교 분석을 통해 우수 상품을 선별한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결정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는 각 지점으로 보내진다. 담당 자산관리자는 자산배분위원회에서 결정된 포트폴리오와 고객들의 개별적인 주문 사항 등을 종합해 투자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자산 쏠림 현상을 막기 위해 ‘금융상품별 투자비율 모니터링’ 제도를 시행한다. 고객이 사전에 설정한 목표수익률이나 손실률에 도달하면 고객 휴대폰으로 메시지가 전송된다.

미래에셋증권은 랩 어카운트 계좌 운용 성과를 직원평가와 보상에 반영한다. 자산관리사가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장기적인 고객 성과를 달성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방침이다. 프리미어 멀티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이 금액이 부담스럽다면 프리미어 멀티랩에 준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받는 방법도 있다. 적립식으로 운용되는 ‘미래에셋증권 글로벌자산배분 랩어카운트’다. 이 상품에 가입해 월 20만원 이상을 납입하면 프리미어 멀티랩의 전담팀이 정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랩 상품은 연 4~7% 수준의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 김성희 기자 kim.sunghee@joins.com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중동 이슈에 출러이는 亞증시…달러·유가만 '고공행진'

2'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3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4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5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6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7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8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9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실시간 뉴스

1중동 이슈에 출러이는 亞증시…달러·유가만 '고공행진'

2'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3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4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5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