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몸도 마음도 취하는 ‘술집 순례’

몸도 마음도 취하는 ‘술집 순례’

한달 동안 세계 10대 도시의 은밀한 바 찾아다니는 관광 프로그램 선보여
‘세계 최고의 바 순례’는 홍콩·멜버른·LA 등 세계 10개 도시의 술집들을 한달 동안 돌아보도록 짜여졌다.
품격 높은 바와 칵테일 애호가들을 위한 사상 최초의 럭셔리 바 투어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여행 전문 사이트 베리퍼스트투닷컴(VeryFirstTo.com)이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세계 최고의 바 순례’라는 이름 아래 가장 매혹적이면서도 은밀한 술집을 한달 동안 돌아보도록 짜여졌다. 스위스 제네바, 싱가포르, 홍콩, 호주 멜버른, 미국 LA 등 세계 10개 도시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바들이다.

‘배스터브 진(Bathtub Gin)’ ‘블라인드 바버(Blind Barber)’ ‘데스 앤 컴퍼니(Death & Co)’ ‘임플로이즈 온리(Employees Only)’ ‘에번스 앤 필 디텍티브 에이전시(Evans & Peel Detective Agency)’ ‘폴 프롬 그레이스(Fall From Grace)’ ‘해피니스 포겟츠(Happiness Forgets)’ ‘백룸(The Back Room)’ ‘붓처(The Butcher)’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류 밀매점 스타일부터 우아한 라운지, 화려하거나 별난 분위기까지 다양한 바가 포함된다.

참가자는 각 도시의 독특한 문화를 체험하며 선정된 술집에서 특별 대접을 받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 전문가이자 저술가인 크리스틴 시스몬도의 강연, 카바레와 유명한 음악회 관람, 세계 최고 칵테일 전문가의 교습도 마련돼 있다.

특히 ‘금주법 시대의 음주 황금기’를 추억하는 이 독특한 체험에선 칵테일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바에서 상을 받은 바텐터가 직접 만든 최고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배드 스패니어드(Bad Spaniard), 메이플 베이컨 버번(Maple Bacon Bourbon), 파핑콘 칵테일(Popping Corn Cocktail), 화이트 좀비 닥터(White Zombie Doctor) 등 아주 창의적인 이름의 칵테일을 다양하게 마실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마친 참석자들은 영국의 유명한 가구·인테리어 회사 티머시 울턴이 제공하는 우아한 가정용 ‘미니 바’를 선물 받는다.

베리퍼스트투닷컴의 창업자 마르셀 크노빌은 “금주법 시대의 스릴과 분위기를 다시 느끼고 싶은 바 애호가를 위한 사상 최고의 관광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주류 밀매점을 멋지게 재창조한 티머시 울턴의 인테리어를 본 후 고객에게 그 가구를 꼭 선물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티머시 울턴의 설립자인 울턴은 “주류 밀매점은 은밀한 출입구와 비밀 계단을 통해 들어가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며 “티머시 울턴의 신제품 허드슨 컬렉션은 그런 주류 밀매점 인테리어에서 착안했다고 말했다. “친구를 초대해 은밀한 분위기에서 칵테일을 즐기며 긴장을 풀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한다. 바나 술에 관심이 많다면 그런 낭만적인 체험을 꼭 해보기 바란다.”

지난 10월 중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럭셔리 관광 전문업체 헐링엄 트래블이 진행한다.

- 프리야 조시 아이비타임즈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2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3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4하나은행, 1분기 DC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 15.8%…“시중은행 1위”

5코인원,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거래 이벤트…11만 위믹스 지급

6삼성화재, 유뷰트 채널 활용해 고객 소통 강화 나선다

7현대카드, 5억 달러 규모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발행

8KB라이프생명, 제3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 모집

9넥슨,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와 ‘프로젝트 로키’ 퍼블리싱 계약 체결

실시간 뉴스

1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2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3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4하나은행, 1분기 DC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 15.8%…“시중은행 1위”

5코인원,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거래 이벤트…11만 위믹스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