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미국 LA의 힐링 명소

미국 LA의 힐링 명소

‘사우나바’는 지난해 10월 브렌트우드 가든스 쇼핑센터에 문을 열었다.
핀란드 동부대학 연구팀은 지난 1월 2일에 사우나를 일주일에 4번 이상하면 치매를 66% 예방할 수 있다고 'Age and Ageing' 저널에 밝혔다. 2000여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20년에 걸쳐 사우나 빈도와 치매 발생률을 비교·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사우나를 일주일에 4~7번 하는 그룹이 한 번 하는 그룹에 비해 모든 형태의 치매 발생률이 66% 낮게 나타났다고 연구팀을 이끈 야리 라우카넨 박사가 설명했다. 사우나는 치매 예방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건강에 이롭다. IB타임스 애슐리 파커 기자가 소개하는 미국 로스앤젤러스(LA)에 위치한 ‘사우나바’의 하이테크 힐링 치료 5가지를 알아보자.

1.적외선 사우나포드

‘사우나포드’는 적외선 랩과 목재 사우나를 현대식으로 진화시킨 기기다. 얼굴은 밖으로 내놓고 편안하게 숨쉬면서 포드 내의 개인적인 공간에서 땀을 흘리며 독소를 배출할 수 있다. 힐링 바이오피드백 메커니즘을 이용한 적외선 테라피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2. 마그네스피어

LA에서는 크리스탈 등을 이용한 기(氣)치료가 성행하지만 사우나바의 ‘마그네스피어’(자기공명 요법)는 최고의 하이테크 힐링 치료다. 손님이 의자에 앉으면 보이지 않는 전자기장이 주위를 감싸면서 몸의 세포를 분자 차원에서 재편성한다. 통증과 근육 경직, 스트레스도 해소된다.

3. 림프 압박 마사지

편안한 자세로 누워서 쉬는 동안 몸 전체에 강약의 압박이 가해지면서 림프 마사지가 진행된다. 압축공기를 이용한 림프 압박 마사지는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의 근육은 자동적으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한다. 림프 압박 마사지기는 공기압축 기구를 이용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면서 이 연동운동을 모방한다.

4. 앨캣 식품 민감성 검사

건강을 첫째로 여기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먹는 음식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을 것이다. 앨켓 식품 민감성 검사(AFST)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말해준다. 당신의 몸이 어떤 음식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상세히 알려준다.

5.트랜스포메이션 프로그램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과 1대1 관리로 3주 동안 4.5~9㎏을 빼준다. 순수 자연요법으로 지방이 하루 약 0.5㎏씩 빠진다.

- 차정민 뉴스위크 한국판 인턴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은 총재 “돈 나눠준다고 문제 해결되지 않아”

2권은비부터 김지원까지...부동산 큰손 ‘연예인 갓물주’

3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4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5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

6비트코인 반감기 끝났다...4년 만에 가격 또 오를까

7‘계곡 살인’ 이은해, 피해자 남편과 혼인 무효

8“적자 낸 사업부는 0원”...LG화학, 성과급 제도 손질

9“말만 잘해도 인생이 바뀝니다”…한석준이 말하는 대화의 스킬

실시간 뉴스

1한은 총재 “돈 나눠준다고 문제 해결되지 않아”

2권은비부터 김지원까지...부동산 큰손 ‘연예인 갓물주’

3현대차그룹 계열사 KT?...대주주 심사 받는다

4尹, 24일 용산서 이재명 회담?...“아직 모른다”

51000만 영화 ‘파묘’ 속 돼지 사체 진짜였다...동물단체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