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넥슨의 계속되는 암호화폐 사랑

비트코인 1억 달러 매수
“주주가치 제고 및 투자 목적”이라고 강조

 
 
넥슨 사옥 [사진 넥슨]
국내 최대 게임사 넥슨이 일본 법인을 통해 약 1억 달러(약 113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 이번 결정과 관련해 게임 업계에서는 평소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았던 김정주 NXC 대표의 입김이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28일 넥슨에 따르면 일본 법인이 이번에 매수한 비트코인은 총 1717개이며, 매수 평균 단가는 5만8226달러(약 6580만원)다. 이는 넥슨 전체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2%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비트코인 매수와 관련해 “주주가치 제고 및 현금성자산의 가치 유지를 위한 전략”이라며 “현재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안정성과 유동성을 이어가고, 미래 투자를 위한 자사의 현금 가치를 유지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넥슨의 암호화폐 사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넥슨 창업주인 김정주 NXC 대표는 지난 2017년 국내 첫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을 인수했으며, 2018년에는 유럽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스탬프’를 인수했다. 최근에는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 인수전에도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지난해부터 게임-금융 시너지도 노리기 시작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 비트코인 구매 등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는 관측이다.
 
NXC는 지난해 3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금융거래 플랫폼 업체 ‘아퀴스’를 설립했다. 아퀴스는 대화형 기반으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요소를 접목해 투자자들이 자산을 직접 키우고 가꾸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퀴스는 새 트레이딩 플랫폼에서 디지털자산(암호화폐)뿐 아니라 주식, 채권, 펀드 등 다양한 자산 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퀴스 대표로는 김성민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개발실장이 선임됐다.  
 
넥슨도 지난해 12월 게임·금융을 결합한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 발굴 ▲금융 인프라 기반의 결제사업 추진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콘텐트 개발 및 공동마케팅 ▲공동의 미래사업 추진 등이다.
 
전문가들은 아퀴스 및 신한은행과의 협업 등을 통해 넥슨이 게임-금융 결합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만들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최근 자산관리 시장으로 젊은 세대들이 많이 유입되고 있는 만큼, 시장 전망이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이와 관련해 넥슨 관계자는 “이번 비트코인 매수는 재무적 투자”라며 “암호화폐 기반 신규 사업 및 게임 개발 전략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돈 주고도 못 사"...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이 핸드폰'

2아워홈 '남매의 난' 다시 이나...구지은 부회장 이사회 떠난다

3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가격 또 올랐네...10만원 넘겨

4최태원, 日 닛케이 포럼 참가...아시아 국가 협력 방안 논의

5의대 증원 합의점 찾나...총장들 "증원 규모 조정해달라"

6한화투자證 “코리안리, 순이익 감소 전망에도 견조한 배당 기대”

7대통령 직속 특별위원회 내주 출범...'의료개혁' 본궤도 오르나

8대구 범어·수성·대명·산격지구 등 4개 대규모 노후 주택지 통개발

9산업은행 “태영건설, 1조원 자본 확충 등 이행 시 정상화 가능”

실시간 뉴스

1"돈 주고도 못 사"...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이 핸드폰'

2아워홈 '남매의 난' 다시 이나...구지은 부회장 이사회 떠난다

3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가격 또 올랐네...10만원 넘겨

4최태원, 日 닛케이 포럼 참가...아시아 국가 협력 방안 논의

5의대 증원 합의점 찾나...총장들 "증원 규모 조정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