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펀드 나온다” 소식에 5500만원대 회복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가상 화폐

print

“비트코인 펀드 나온다” 소식에 5500만원대 회복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비트코인이 펀드 출시 소식과 관련 매수세에 힘입어 5500만원을 돌파했다. 20일 오전 10시 17분 기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0.39% 오른 552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빗썸에서도 비트코인은 5515만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미국 월가의 대형 투자은행들이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했다는 보도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미 경제지 포춘에 따르면 웰스파고와 JP모건은 최근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비트코인 펀드를 등록했다.  
 
웰스파고는 기술 및 금융 서비스 회사인 NYDIG와 제휴해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했다. JP모건 역시 비트코인 펀드를 등록함으로써 비트코인 거래를 정식으로 시작했다. 앞서 JP모건은 올 초 투자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최소 1%를 할당할 것이라고 밝히며 비트코인 펀드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또한 전날 국내에서 ‘돈나무 언니’로 불리는 캐시우드 아크투자운용 대표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처분했다는 소식으로 암호화폐 거래가가 내려가자 저가 매수세도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