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올릭스, 中 한소제약과 기술협약 소식에 9%대 상승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증시이슈] 올릭스, 中 한소제약과 기술협약 소식에 9%대 상승

선지급금 77억원, 로열티 포함 최대 5300억원 규모 계약 맺어

올릭스 로고 [사진 올릭스]

올릭스 로고 [사진 올릭스]

리보핵신(RNA) 기술 기반 바이오기업 올릭스가 12일 중국 바이오기업에 기술 수출 소식을 전하며 주가가 9%대 상승 마감했다.
 
이날 올릭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100원(9.23%) 오른 3만6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회사가 공시한 기술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올릭스는 이날 중국 바이오기업인 한소제약과 최대 5368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했다. 양사는 올릭스의 ‘N-아세틸갈락토사민 비대칭형 RNA(GalNAc-asiRNA)’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심혈관 및 대사성 질환 등에 대한 치료물질을 발굴하기로 했다.
 
올릭스는 한소제약의 연구개발(R&D), 제조 및 상업화 역량을 활용해 한소제약이 지정하는 타깃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하는 방식이다. 도출된 후보물질은 한소제약이 중화권에 한정한 권리를 갖고, 올릭스는 그 외 모든 국가에서 권리를 갖는다.
 
올릭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소제약으로부터 약 77억원(650만 달러)의 선급금과 단계별 마일스톤을 포함해 최대 약 5300억원(4억5100만 달러)과 별도의 로열티를 지급받을 예정이다.

최윤신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