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넥슨, 3분기 영업익 3137억원…전년 동기 대비 8%↑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대표 IP 매출 성장, 3분기 실적 전망치 상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파 모바일’ 등 신작 출시 준비에 전사 역량 집중

 
 
넥슨 판교 사옥 [사진 넥슨]
넥슨은 올해 3분기 매출 7980억원(엔화 759억엔), 영업이익 3137억원(엔화 298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8% 증가했다.
 
넥슨 관계자는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매출 호조세와 ‘서든어택’, ‘FIFA 온라인 4’ 등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성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상회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던파의 경우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발 빠르게 선보인 시스템 개편과 콘텐트 업데이트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지역에서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넥슨의 대표 인기 게임인 ‘서든어택’과 ‘FIFA 온라인 4’도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저 친화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견조한 성과를 이어갔다.    
 
서든어택은 시즌제로 정착한 대표 구독형 콘텐트 ‘서든패스’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신규 모드 도입, 무기 개편, 편의 기능 개선, 샐러브리티 캐릭터 출시 등 지속적인 콘텐트 업데이트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1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FIFA 온라인 4도 특별 보상 이벤트와 트레이드 시스템 도입, 신규 클래스 출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넥슨은 금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2D 액션 RPG ‘던파 모바일’의 출시 준비를 위해 막바지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토요타, 車 인재양성 위해 13개 대학·고교와 산학협력

2한 총리, 오후 3시 의대증원 관련 브리핑…조정 건의 수용할 듯

3“육각형 전기차 뜬다”...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6월 출시

4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5엉뚱발랄 콩순이 10주년 맞이 어린이날 행사 전개

6드미드 글로벌, 태국 TK 로지스틱 시스템과 30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7AI 사업 본격화하는 한글과컴퓨터

8야권의 승리로 끝난 제22대 총선…향후 한국 사회의 변화는

9‘님’은 없고 ‘남’만 가득한 멋진 세상

실시간 뉴스

1한국토요타, 車 인재양성 위해 13개 대학·고교와 산학협력

2한 총리, 오후 3시 의대증원 관련 브리핑…조정 건의 수용할 듯

3“육각형 전기차 뜬다”...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6월 출시

4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5엉뚱발랄 콩순이 10주년 맞이 어린이날 행사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