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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4000명 직원과 직접 대화…권영수 부회장, 온라인채널 엔톡(EnTalk) 개설

LG에너지솔루션 대표 취임 후 소통 행보 이어가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 LG]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전 세계 2만4000여명의 직원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채널인 엔톡(EnTalk)을 개설했다. 이달 1일 LG에너지솔루션 대표 취임사에서 강조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권 부회장은 취임사에서 “경영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는 경청”이라며 “임직원 목소리에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듣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엔톡 개설 첫날인 15일에 한국을 비롯해 중국 등에서 인사 제도 개선 등의 제안 사항과 최고경영자(CEO)의 MBTI(성격유형검사)를 알려달라는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직원들은 엔톡을 통해 최고경영자(CEO)에게 궁금한 점, 건의사항을 비롯한 업무와 연관된 아이디어 등 모든 종류의 의견을 직접 등록해 CEO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즉각 답변이 가능한 질문은 7일 이내, 추가 개선이나 검토가 필요할 경우 유관 부서 논의를 거쳐 1개월 이내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단순한 소통을 넘어 실제 제도 개선에 반영되는 시간까지 현실적으로 고려한 방안이라는 게 LG에너지솔루션 측의 설명이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엔톡에 대해 “기존 임직원이 CEO에게 건의하는 신문고 형태가 아닌 실제 CEO의 답변을 들을 수 있는 대화 채널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직원 80% 이상이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인 점을 반영해 엔톡이라는 명칭과 디자인 모두에서 직원 의견을 수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권 부회장은 MZ세대 직원들로 이뤄진 주니어보드 멤버들과의 자리에서 “CEO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달라”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엔톡을 개설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주니어보드 멤버들이 건의한 모성 보호 제도, 보고를 위한 회의 폐지 등도 빠르게 개선·적용될 것이라는 게 LG에너지솔루션의 설명이다.  
 
LG그룹의 배터리 사업을 책임지기 위해 이달 1일 LG에너지솔루션 대표로 취임한 권 부회장은 취임 이후 소통 행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오창공장과 대전 기술연구원 등 현장을 직접 찾아 임직원의 목소리를 듣기도 했다. 권 부회장은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첫 행보가 직원과의 공감과 소통”이라며 “앞으로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은 과감히 제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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