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나 홀로 집에 벽돌집에서 하룻밤"...영화 속 공간 등장, 어디?

에어비앤비, 나 홀로 집에 벽돌집 대여
미국 시카고에 위치...숙박 가격은 25달러
디즈니플러스 '홈 스위트 홈 얼론' 개봉 기념

영화 '나 홀로 집에' 메인 포스터 [중앙포토]
 
에어비앤비는 단돈 25달러로 영화 '나 홀로 집에'의 벽돌집에서 하루 동안 숙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1일 에어비앤비는 '나 홀로 집에'의 주요 촬영지인 빨간 벽돌집을 숙소로 등록하며 일반인들이 하루 동안 묵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해당 집은 시카고 북부 교외도시 위넷카에 위치해 있으며, 12월 12일 단 하루 동안 대여 가능하다. 숙박 요금은 단돈 25달러(약 2만9000원)로, 행운의 4명 만이 머무를 수 있다.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주요 배경이자 이번 이벤트 장소인 빨간 벽돌집. [사진 에어비앤비]
 
영화 '나 홀로 집에'는 매해 크리스마스의 단골 영화로 꼽힌다. '나 홀로 집에'는 주인공인 8살짜리 막내아들 케빈은 이 집에서 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면서 2인조 빈집털이 도둑을 물리치는 내용으로,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다.  
 
 
숙소에 머무는 투숙객들은 하루 동안 주인공 '케빈'이 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고객들의 '케빈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영화 속 케빈처럼 부비트랩을 설치할 수 있는가 하면 90년대 냄새가 물씬 풍기는 시카고피자와 맥앤치즈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주인공 케빈이 욕실에서 소리 지르는 영화 속 명장면을 재현할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는 디즈니 플러스의 신작 '홈 스위트 홈 얼론' 개봉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전해진다. 투숙객들은 숙소에서 머무는 동안 ‘홈 스위트 홈 얼론’ 영화도 마음껏 시청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영화 속 집을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사진 에어비앤비]
 
미국 매체 NBC의 한 리포터는 "행운의 4명을 제외한 사람들은 나 홀로 집에 레고 하우스라도 갖길 바란다"며 "숙소는 단 하루의 경험이지만 레고는 영원하다"고 말했다. 레고는 지난달 '나 홀로 집에'의 벽돌집을 그대로 재현한 레고 제품을 출시했지만, 현재는 일시 품절 상태다.  
 
'나 홀로 집에'는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며 해당 에어비앤비 이벤트 경쟁은 굉장히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해당 집의 소유자는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는 밝혀진 바가 없다. 영화 촬영 당시의 집주인은 2012년에 약 150만 달러(약 177억원)에 해당 집을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정기자lee.hyunjung3@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2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3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

4남양유업, 60년 ‘오너 시대’ 끝...한앤코 본격 경영

5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금 지급

6행안부 “전국 18개 투·개표소 불법카메라 의심 장치 발견”

7 "전국 18곳 사전투표소 등지서 '몰카' 의심 장치 발견"

8토스뱅크, 2개 분기 연속 흑자 달성…‘1000만 고객’ 목전

9전동화 시대에도 인정받는 볼보...EX30, ‘세계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 선정

실시간 뉴스

1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2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3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

4남양유업, 60년 ‘오너 시대’ 끝...한앤코 본격 경영

5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