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고객 중심의 미래전략 수립하자”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고객 중심의 미래전략 수립하자”

농협금융 신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지주 출범 10돌 맞아 새 비전 선포
‘ESG·디지털·WM·글로벌·리스크관리’ 강조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사진 농협금융]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사진 농협금융]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올해 출범 10주년을 맞는 농협금융의 중점 추진방향으로 고객을 중심으로 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디지털·WM(자산관리)·글로벌·리스크관리’를 선정했다.  
 
21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2 신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맞아 지주와 계열사가 힘을 모아 새로운 10년을 위한 미래기반을 구축하고, 미래전략은 모두 고객중심으로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농협금융은 2022년을 지난해 구축한 ESG경영체계를 본격적으로 실천하는 해로, 탄소배출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ESG금융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 구축 및 디지털 전환(DT) 내재화를 통한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기로 했다.  
 
손 회장은 “WM에서는 올해 퇴직연금사업 경쟁력 강화와 ‘NH WM마스터즈’ 활성화를 통한 WM사업 브랜드화, 비대면 WM채널 고도화 등 실질적인 WM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자”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농협금융의 존재 이유는 농업·농촌·농민을 위한 수익센터 역할에 있다”며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19 등 여러 위기를 극복해온 농협금융인의 응집력과 위기대응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과제에 도전할 것”을 덧붙였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