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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디지털 제휴 점포’ 강남터미널점에 개설한다

4월 고속터미널역 이마트 노브랜드 내 설치
STM 등 활용한 대면채널 수준 서비스 제공
타업종 제휴 통한 미래형 영업점 모델 선보일 예정

 
 
 4월 중 개설될 예정인 디지털 제휴 점포 ‘KB디지털뱅크NB강남터미널점’ [사진 KB국민은행]

4월 중 개설될 예정인 디지털 제휴 점포 ‘KB디지털뱅크NB강남터미널점’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이마트가 오는 4월 중 디지털 제휴 점포인 ‘KB디지털뱅크NB강남터미널점’ 개설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고객의 높은 선호도뿐만 아니라 브랜드 파워를 갖춘 이마트 노브랜드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KB디지털뱅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속터미널역 내에 위치한 이마트 노브랜드(NB) 강남터미널점에 신설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KB국민은행은 STM, 화상상담 전용창구 등 혁신적인 고객 접점 채널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수준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도심 속 휴식’을 주제로 캠핑카 형태의 부스를 설치하는 등 새로운 디자인 점포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은 ‘KB디지털뱅크’에서 STM을 통해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발급 ▶보안카드 및 카드형OTP 발급 등 비대면채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거래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화상상담 전용창구에서는 ▶입출금 통장 개설 ▶적금·예금 신규 ▶인터넷 뱅킹 신규 및 해지 등의 거래를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전문상담 직원과의 화상상담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기기 배치로 고객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과 협력해 미래 금융환경에서 최적의 영업점 운영모델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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