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차세대 IT, 전장 제품 두 축에 역량 집중”

장덕현 사장 "초일류 테크 부품회사 될 것"
ESG위원회 위원장에 이윤정 사외이사 선임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사진 삼성전기]
삼성전기가 1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49기 정기 주주총회(주총)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보고사항과 부의사항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사 선임의 경우 사외이사는 이윤정 이사, 사내이사는 장덕현 사장과 김성진 경원지원실장 부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배당금은 보통주 2100원, 우선주 2150원으로 2020년 1059억원 대비 약 50% 증가한 1588억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날 새 대표이사에 선임된 장덕현 사장은 “올해 글로벌 경제는 플러스 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인플레이션, 공급망 차질 등으로 다소 쉽지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된다”며 “삼성전기는 주주들이 기대하는 경영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했다. 
 
장 사장은 “최근 중요성이 확대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도 경영 의사결정에 반영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겠다”며 “안전 환경이 경영의 제1원칙이라는 신념 아래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일터를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이어 “삼성전기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차세대 정보기술(IT) 제품과 전기차·자율주행 등 전장 제품 두 성장축을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집중해 경쟁사와 시장 성장을 뛰어넘는 지속 성장으로 초일류 테크(Tech) 부품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삼성전기는 새로 선임된 이윤정 사외이사를 ESG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윤정 사외이사는 환경부 고문 변호사, 환경부 지속가능발전위원, 한국환경법 학회 부회장 등 여러 기관에서 자문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전기 측은 “이윤정 사외이사 선임으로 삼성 관계사 중 처음으로 사외이사 중 여성 비중을 50%로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윤정 사외이사는 환경 전문 변호사로, 환경 규제 및 법률 자문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삼성전기의 ESG 중심 경영 및 전략에 대해 실용적인 조언과 기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임수빈 기자 im.sub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CJ대한통운, 편의점 택배 가격 인상 연기…“국민 부담 고려”

2 일본 후쿠시마 원전, 정전으로 중단했던 오염수 방류 재개

3호텔 망고빙수, 또 최고가 경신…13만원짜리 등장

4지오엘리먼트, 제2공장 준공…공모자금 150억원 투자

5경북경찰, "음주운전 신고" 협박해 금품 갈취한 일당 검거

6영덕 물가자미축제, 내달 3일 축산항서 개최

7대구시, 문체부 주관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 4곳 선정

8 이남우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 “주주환원 제고·지배구조 개선 동참해야”

9 “韓 주식시장은 갈라파고스”…‘기업 밸류업’ 재시동 걸릴까(종합)

실시간 뉴스

1CJ대한통운, 편의점 택배 가격 인상 연기…“국민 부담 고려”

2 일본 후쿠시마 원전, 정전으로 중단했던 오염수 방류 재개

3호텔 망고빙수, 또 최고가 경신…13만원짜리 등장

4지오엘리먼트, 제2공장 준공…공모자금 150억원 투자

5경북경찰, "음주운전 신고" 협박해 금품 갈취한 일당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