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요미들과 자산 굴려요”…AI 일임 투자, 핀트 유니버스 공개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귀요미들과 자산 굴려요”…AI 일임 투자, 핀트 유니버스 공개

아이작·모듈즈·자산나무·핀트돼지, 총 4종 캐릭터가 세계관 구축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 [사진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 [사진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인공지능(AI) 일임 투자 서비스 핀트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를 21일 공개했다.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핀트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됐다. 아이작을 중심으로 모듈즈, 자산나무, 핀트돼지까지 총 4종의 캐릭터가 AI 일임 투자 서비스와 플랫폼 기술 등을 쉽게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아이작은 핀트 유니버스를 총괄하는 AI 엔진으로 고객이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무한히 데이터를 학습하고 자산나무가 최적의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연구한다. 거대한 프로세서를 탑재하기 위해 머리가 몸보다 크게 설계되어 귀여움이 돋보이고 매우 이성적이며 똑똑하다.
 
모듈즈는 아이작의 학습을 도와준다. 핀트 유니버스에 떠 다니는 무한의 데이터를 섹션별로 구분하고 학습해 최적의 정보 값을 아이작에게 전달해준다. 또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상태를 표시해 준다.
 
자산나무는 핀트 유니버스에서 자라는 고객의 투자금으로 아이작의 철저한 관리 속에서 투자 성향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로 자란다. 마지막으로 핀트돼지는 함께 다니면 행운을 불러오는 영험한 로봇이다. 코처럼 보이는 부분이 얼굴(디스플레이)이며 USB 충전식 몸체를 가지고 있다.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는 핀트 앱 내에서 고객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에도 나설 계획이다.
 
핀트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가장 큰 가치로 삼고 앞으로도 디자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