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고 다음 달에 낼게요~”…토스도 ‘후불결제’ 시작했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지금 사고 다음 달에 낼게요~”…토스도 ‘후불결제’ 시작했다

만 19세 이상 토스 사용자, 최대 월 30만원 이용 가능

 
 
토스, 후불결제 오픈. [사진 비바리퍼블리카]

토스, 후불결제 오픈. [사진 비바리퍼블리카]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가 후불결제(Buy Now Pay Later, BNPL)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토스의 후불결제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신용카드 이용이 어려운 청년·주부 등 금융이력 부족자(씬파일러)에게 소액 신용 결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는 게 토스 측의 설명이다.
 
만 19세 이상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후불결제 서비스는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픈된 후 가맹점과 사용자 규모를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사용방식은 간단하다. 후불결제 가맹점에서 제품을 고른 후 결제 단계에서 토스페이를 선택하면 후불결제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하려면 자동납부 계좌 등록 후 심사를 거쳐야 하며 월 결제 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나 이자가 부과되지 않으며, 이번 달 결제 사용금액은 다음 달 15일에 지정된 계좌에서 출금된다.  
 
한편 토스는 사용자들의 금융정보와 결제 이력 등 비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안신용평가모형 활용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대안신용평가모형 고도화와 함께, 서비스 대상 확대, 후불결제 사용 가맹점 확충도 진행할 계획이다.  
 
토스 관계자는 “금융이력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주부 등에도 소액 신용 기회를 주겠다는 맥락에 걸맞은후불결제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가겠다”며 “간편하고 혁신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해온 토스페이가후불결제 서비스로도 유저 편의성과 포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