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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에서 모든 제품 직접 판매

기존 유통 인프라 활용…직접 판매 비중 90%로 확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2019년부터 직접 판매하기 시작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램시마'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럽에서 모든 제품을 직접 판매(직판)할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기존 제품을 유통하며 구축한 인프라를 활용해 유럽 시장에서 직접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 파트너사를 통해 판매했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2019년부터 직접 판매하고 있다. 판매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해 유럽 주요 시장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의약품 마케팅과 판매 노하우를 습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하반기부터 항암제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와 '허쥬마'도 직접 판매해 유럽 항암제 시장에서 직접 판매 방식을 9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판매를 담당하던 현지 주요 파트너사로부터 유럽 판권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올해 말 전이성 직결장암과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도 유럽에 출시해 항암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직접 판매 방식을 확대해 시장을 넓히고 수익성을 개선해나갈 것"이라며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도 후속 제품을 직접 판매할 것이고, 유럽 시장의 유통 구조 개선 노하우를 미국 시장으로 연계하는 등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해나가겠다"고 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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