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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해제에 회식 늘자…출고량 95% 껑충 뛴 ‘이 맥주’

하이트진로 테라, 거리두기 해제 전보다 95% ↑
거리두기 해제 직후 출고량, 2020년보다 9% 증가
회복 움직임에 마케팅 강화…스푸너, 테라타워 앞세워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판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으로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하이트진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맥주의 유흥시장 출고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당과 술집 등이 정상 영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회식과 저녁 술자리가 늘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판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으로 정상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직후 한 달간(4월 18일~5월 13일) ‘테라’의 유흥시장 출고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본격화된 2020년 동기대비 9% 증가했다. 거리두기 해제 이전 한달(3월 18일~4월 13일)간과 비교했을 때는 95% 급증해 코로나19 확산 이전으로 회복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이 같은 회복 움직임에 힘입어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단체 술자리가 증가함에 따라 테라 전용 병따개 ‘스푸너’를 대형마트 등에서 테라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고, 대학 축제 시즌에 맞춰 컬러 스푸너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지난 2월 출시된 테라 전용 병따개 '스푸너'는 초도 물량이 품절됐고, 주류 관련 상점에서도 구하기가 어려워 최근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스푸너는 지난 2월 출시돼 초도 물량이 품절됐고, 주류 관련 상점에서도 구하기가 어려워 최근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스푸너의 물량도 기존보다 3배 늘렸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는 스푸너에 이어 새로운 아이템 ‘테라타워’를 이달 말 선보일 계획이다. 테라타워는 단체 술자리에서 맥주와 소주를 섞을 수 있는 원통 모양의 제품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테라의 판매도 코로나 이전으로 다시 튀어오르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흐름에 맞춘 새롭고 차별화된 하반기 활동을 통해 ‘테라의 시대’가 빠르게 도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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