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기아 K8 하이브리드, 현대 그랜저 턱 밑까지 추격

K8 하이브리드 그랜저와 대등한 성적
올해는 K8 하이브리드가 앞서는 상황

 
 
기아 K8 하이브리드.[기아]
기아의 준대형 세단인 K8 하이브리드가 경쟁 차종인 현대차 그랜저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기아 K8이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의 절대강자인 현대차 그랜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27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기아 K8 하이브리드의 출시 1년(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누적 신규 등록 대수는 2만2622대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경쟁 차종인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2만3319대의 신규 등록 대수를 기록했다. 두 모델의 신규 등록 대수 격차는 697대에 불과하다. 격차가 크지 않은 상황이라 이달(5월) 실적에 따라 두 모델의 위치가 달라질 수 있다. 올해 실적만 보면 K8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올해 1~4월 누적 신차 등록 대수는 K8 하이브리드 7489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6401대다.
 
K8 하이브리드는 50대 남성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K8 하이브리드 출시 1년간 남성의 신차 등록 비율은 82.8%(1만3406대), 여성은 17.2%(2789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연령별로는 50대가 전체 33.5%(5419대)로 가장 많았다. 이어 40대 29.7%(4814대), 30대 16.8%(2721대), 60대 이상 16.4%(2658대) 순으로 나타났다.
 
K8 하이브리드의 신차 등록 용도별 대수는 개인이 1만6197대(비율 71.6%)로 가장 많았다. 법인 및 사업자는 6425대(28.4%)로 나타났다.

이지완 기자 lee.jiwan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LGD가 해냈다…‘주사율·해상도 조절’ 가능한 세계 첫 OLED 패널 양산

2‘전기차 올림픽’에 LG가 왜 출전?…“영향력 상당하네”

3“포르쉐 안 부럽잖아”...중국 시장 홀린 스웨덴 폴스타

4미국 주택에 스며든 삼성전자 가전…건설사 ‘클레이턴’에 패키지 공급

5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사업 강화…‘실리콘 음극재’ 공장 준공

6 서울대·울산대·원광대 의대 교수들, 주 1회 휴진…‘의료 공백’ 심화 조짐

7페퍼저축은행, 제2회 페퍼저축은행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성료

8“극한의 기술 혁신”…삼성전자, TLC ‘9세대 V낸드’ 양산

9SK그룹 경영진 머리 맞대고 ‘리밸런싱’ 고민…최창원 “전열 재정비” 주문

실시간 뉴스

1LGD가 해냈다…‘주사율·해상도 조절’ 가능한 세계 첫 OLED 패널 양산

2‘전기차 올림픽’에 LG가 왜 출전?…“영향력 상당하네”

3“포르쉐 안 부럽잖아”...중국 시장 홀린 스웨덴 폴스타

4미국 주택에 스며든 삼성전자 가전…건설사 ‘클레이턴’에 패키지 공급

5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사업 강화…‘실리콘 음극재’ 공장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