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선택의 폭 넓힌다"…수입차 신차 러시

지프, 도심형 SUV 컴패스 부분변경 출시
벤츠, 럭셔리 전기 세단 EQS 라인업 추가
포르쉐, 가장 강력한 파나메라 모델 선봬

 
 
 
 
지프 뉴 컴패스. [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수입차 브랜드들이 다양한 신차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지프,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는 지난 23일 국내 수입차 시장에 경쟁력 있는 신차를 선보였다.
 
스텔란티스코리아의 주력 브랜드로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하는 지프는 2018년 국내 소개된 2세대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컴패스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전면의 변화는 새로운 7-슬롯 그릴과 LED 헤드램프이다. 하이 글로스 블랙으로 둘러싸인 7-슬롯 그릴과 중간 그릴은 전면의 입체감을 더하고, 하부 그릴은 크기를 키워 엔진 냉각 기능과 함께 뚜렷한 인상을 완성했다. 모든 트림에는 LED 프로젝터 헤드램프, LED 포그램프, LED 테일 램프를 기본 장착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18~19인치 휠 디자인으로 매력을 한층 높였다.
 
실내는 수평적인 레이아웃이 시각적으로 전 세대 대비 훨씬 넓고 정돈된 이미지를 준다. 10.25인치(S트림)의 계기판(TFT 컬러 EVIC 디스플레이)과 중앙에 위치한 10.1인치 터치 스크린은 첨단의 분위기를 더한다. 두 모니터는 서로 호환되며, 각종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표시한다. 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는 기본이며, 뒷좌석에도 열선 시트가 적용됐다. 이는 컴패스 모델 최초다. 적재 용량은 770~1693ℓ에 달한다.
 
국내에는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리미티드 2.4 FWD 5140만원, 리미티드 2.4 AWD 5440만원, S 2.4 AWD 5640만원이다.
 
더 뉴 EQS 350. [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The new EQS)'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더 뉴 EQS 350(The new EQS 350)'을 공식 출시했다.
 
더 뉴 EQS 350의 외관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절제된 라인과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seamless) 디자인 등 더 뉴 EQS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반영됐다. 여기에 일렉트릭 아트(Electric Art) 외장 패키지가 적용돼 전기차 특유의 모던한 느낌이 배가됐으며,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20인치 5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조합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실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클래스'에서 선보인 운전석의 12.3인치 계기반과 중앙의 세로형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90.6kWh 용량의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1회 충전 최대 440㎞(산업통상자원부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리어 액슬에 탑재된 전기 모터로 최대 215kW의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6초 만에 도달한다. 더 뉴 EQS 350은 최대 170kW 출력의 급속 충전과 9.6kW 출력의 완속 충전을 지원한다. 급속 충전 시 환경과 배터리의 온도에 따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32분이 소요된다.
 
더 뉴 EQS 350에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도로 상황에 따라 헤드램프 픽셀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탑재됐다. 조향각이 최대 4.5도에 이르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차체를 더욱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선루프와 창문 여닫기 등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기본 탑재된 MBUX 증강 현실(AR) 내비게이션은 지도 및 가상의 주행 라인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면서 실시간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화된 경로를 안내한다.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 350의 가격은 1억3890만원이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사진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는 가장 강력한 파나메라 모델인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최대 700마력, 88.8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582마력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136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라인 중 가장 강력한 최상위 모델이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에 통합된 전기 모터는 구동 아키텍처의 핵심으로, 최대 40.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2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5km/h 증가한 315km/h다.
 
고전압 배터리 용량은 배터리 셀 개선으로 기존 14.1kWh에서 17.9 kWh로 늘었다. 주행 모드 역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해 최적화됐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전기 모터로만 주행 가능한 거리는 34km다.
 
섀시와 제어 시스템은 스포티한 성능과 편안한 주행 경험을 위해 조정됐으며, 완전히 새로운 제어 전략을 적용하기도 했다. 새로운 세대의 스티어링 제어 시스템과 타이어는 개선된 횡방향 운동 성능 및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포함한 전기 롤 스태빌라이저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가 장착된 리어 액슬 스티어링 그리고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시스템과 같은 모든 최신 섀시 및 제어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한다.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일 라이트 모듈과 20~21인치의 새로운 휠 디자인 3종, 체리 메탈릭(Cherry Metallic)과 트러플 브라운 메탈릭(Truffle Brown Metalic) 등 새로운 2종의 외관 컬러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4인승과 5인승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3억490만원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화투자證 “코리안리, 순이익 감소 전망에도 견조한 배당 기대”

2대통령 직속 특별위원회 내주 출범...'의료개혁' 본궤도 오르나

3대구 범어·수성·대명·산격지구 등 4개 대규모 노후 주택지 통개발

4산업은행 “태영건설, 1조원 자본 확충 등 이행 시 정상화 가능”

5삼성생명, 2024 퇴직연금 아카데미 실시

6현대캐피탈, 호주·인도네시아 사업 박차 가한다

7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2024 사회공헌 발대식 개최

8현대해상, 첨단안전장치 장착 할인 대상 확대

9“모든 대출 정보 한눈에”…뱅크샐러드, 대출 홈 개편

실시간 뉴스

1한화투자證 “코리안리, 순이익 감소 전망에도 견조한 배당 기대”

2대통령 직속 특별위원회 내주 출범...'의료개혁' 본궤도 오르나

3대구 범어·수성·대명·산격지구 등 4개 대규모 노후 주택지 통개발

4산업은행 “태영건설, 1조원 자본 확충 등 이행 시 정상화 가능”

5삼성생명, 2024 퇴직연금 아카데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