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 390억 푼다”…7월부터 농축산물 할인되는 곳, 어디?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유통

print

“추경 390억 푼다”…7월부터 농축산물 할인되는 곳, 어디?

농식품부, 7월부터 농축산물 할인 쿠폰 행사
대형마트·온라인몰 20%, 전통시장은 30% 지원

 
 
농식품부가 7월부터 농축산물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농식품부가 7월부터 농축산물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7월부터 일부 농축산물 품목에 대해 20~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0일 농림축산식품부는 7월부터 대형마트, 온라인몰, 전통시장 등을 통해 농축산물 할인 쿠폰 행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으로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 예산 390억원을 확보하고, 대형마트나 온라인몰 등에서 농축산물을 구입할 때 농식품부가 20%(전통시장은 30%) 할인을 지원하는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사업비 절반인 192억5000만원을 전통시장 등 중소 유통경로에 배정하고 전통시장과 지역농산물 직매장의 경우 행사 기간별 할인 한도를 상시 2만원으로 상향했다.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대상 유통업체 현황. [사진 농식품부]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대상 유통업체 현황. [사진 농식품부]

이번 농식품부 할인 행사에 참여하는 곳으로는 대형마트에서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GS리테일이 참여하고 온라인몰에서는 11번가와 오아시스, 쿠팡이 참여한다.
 
할인 품목은 평년보다 가격이 높아 소비자 물가 부담이 큰 농축산물이 포함되고 구체적인 할인 품목과 행사 시기는 각 유통업체 전단이나 홈페이지, 누리집·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구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고물가가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축산물 할인쿠폰을 통해 가계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며 “정부는 생활물가에 민감한 주요 농축산물의 수급 상황을 면밀히 살피고 민생 안정을 위한 주요 정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