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펄어비스의 변신…유저 소통 강화·이색 협업 마케팅 활발

코로나 엔데믹 맞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개최

 
 
검사모 '하이델 연회' 풍경 [사진 펄어비스]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펄어비스가 오프라인 행사를 대거 늘리는 등 유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서 눈길을 끈다. 아울러 이마트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이색 협업 마케팅도 점차 늘려가는 모습이다.
 
펄어비스는 최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행사 ‘2022 하이델 연회‘를 개최했다. 하이델 연회는 전 세계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만나 함께 즐기는 행사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거리두기가 완화된 지금 2년여 만에 현장에서 이용자와 만났다.
 

검사모 ‘하이델 연회’ 성료…오는 16일 ‘VOA 서울’ 개최

연회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100명을 초청해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진행됐다. 펄어비스는 여름밤의 축제 느낌을 살려 ‘모두 하이델 연회로 모.여.밤!’ 콘셉트로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풍성한 보상, 신규 콘텐트 공개 등 즐길거리와 혜택을 마련했다. 인게임 OST를 재해석한 라이브 재즈 공연도 준비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16일 검은사막 이용자 행사 ‘VOA(Voice Of Adventurers) 서울’도 개최할 예정이다. VOA는 펄어비스가 전 세계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는 이용자 중심 행사다. 전 세계에 검은사막을 직접 서비스하고 있는 펄어비스가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을 만나고 현지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  
 
펄어비스는 한국에 앞서 올해 미국과 일본 이용자를 만나는 VOA를 진행했다. 특히 북미 이용자와는 펍(PUB)에서 검은사막 운영진이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즐긴 것이 특징이다.
 
VOA 서울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19년 12월 ‘칼페온 연회’ 이후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16일 오후 6시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검은사막 PC와 콘솔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VOA 서울은 검은사막 이용자 소통 행사, 만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북미, 일본, 한국에 이어 앞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을 찾아가는 VOA 행사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2022 일본 VOA 모습 [사진 펄어비스]
검은사막은 2019년부터 여름에 열리는 ‘하이델 연회’와 연말에 열리는 ‘칼페온 연회’ 두 차례 대규모 연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는 온라인으로 행사를 전환해 전 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행사로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VOA 서울 행사 이후 9월 중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하이델 연회'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두 차례 열리는 연회 외에도 이용자들을 직접 초청해서 만나는 행사 'meet&greet'을 운영 중이며,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용자들을 만나는 '검팡맨', 심야 시간에 이용자들과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심야토크' 등을 지속하고 있다.
 

‘검사데이 이벤트’ 비롯해 이색 콜라보도 ‘눈길’

펄어비스는 ‘금요일은 검사데이’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금요일은 검사데이는 쌍방향 소통으로 즐기는 방식의 이벤트다. 특정 일정을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효과도 녹여 넣었다.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즐기는 재미 외에 경품 응모와 추첨, 이용자들과의 채팅의 재미까지 전달하는 알짜 이벤트로 입소문까지 탔다.    
 
검사데이는 3월 3일 첫 이벤트를 시작해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첫 이벤트로 단순하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규모면에서 더 커졌다. 지난 4월에는 AMD사와 협업해 그래픽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 이벤트를 통해 AMD사의 그래픽카드 ‘RX6900XT’를 비롯한 제품들을 이용자에게 제공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5월 역대급 경품으로 ‘검은돌침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검은돌침대는 ‘검은사막’과 콜라보를 해 선보였던 ‘껌은사막’, ‘김은사막’, ‘감은사막’, ‘검은사각’ 시리즈를 잇는 콜라보 제품이다. 펄어비스는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 제품을 통해 온오프라인에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검사데이를 확장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도 더 높일 방침이다.  
 
가장 최근에는 ‘검은사막&검은사막 모바일 X 이마트24’ 콜라보 제품 총 9종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하기도 했다.  
 
검은사막 이마트 콜라보 [사진 펄어비스]
이번에 콜라보로 출시한 제품은 ▶검은삼각(삼각김밥 2종) ▶검은버거(그릴드 스테이크버거) ▶블랙 디저트(흑임자 크림치즈 찰떡) ▶검은사리(오징어먹물 파스타) 등이다. 해당 제품은 8월말까지 전국 이마트24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펄어비스는 콜라보 제품 출시와 함께 ‘이마트24 삼청동점’을 새 단장한 팝업스토어 ‘24BLACK’도 오픈했다. ‘24BLACK’은 콜라보 제품 구매와 더불어 럭키 드로우 이벤트, 포토존, 포토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매장으로 지난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됐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검사데이는 검은사막을 즐기는 모험가들에게 매주 금요일 경품을 통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라며 “(제휴와 관련해서는) 펄어비스는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즐거움 확대를 위해 이색 제휴를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2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3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4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5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

6하나은행, 1분기 DC 퇴직연금 운용 수익률 15.8%…“시중은행 1위”

7코인원, ‘3억 원의 주인공은 누구?’ 거래 이벤트…11만 위믹스 지급

8삼성화재, 유뷰트 채널 활용해 고객 소통 강화 나선다

9현대카드, 5억 달러 규모 해외 달러화표시채권 발행

실시간 뉴스

1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2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3KB금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 지원…“장애인 인식 개선”

4SK하이닉스, 파운드리 세계 1위 ‘TSMC’와 협력…차세대 HBM 개발

5LG전자, 에어컨에 AI 탑재하니 판매량 30% ‘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