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ZOOM] 미디어 아트 전시장으로 변신한 광화문광장

신인섭 기자
지난 8월 6일 재개장한 서울 광화문광장이 밤마다 미디어아트 전시장으로 변신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벽의 '광화벽화'를 비롯해 해치마당(세종문화회관 앞) 진입부에는 길이 53m, 높이 최대 3.25m(면적 106㎡)의 대형 LED 패널 미디어월이 설치됐다. 세종문화회관 외벽에는 이경동·유민하·서의정·박윤주·이이남 작가의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볼 수 있다. 특히 리모델링 중인 KT 광화문 WEST사옥의 공사 가림막은 초대형 스크린이 된다. 미디어아트 영상은 저녁 8시 이후 볼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외벽은 9월 15일까지, KT 사옥 외벽은 1년간 진행된다.

신인섭 기자 shini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2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3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4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5‘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

6 메모리 ‘봄’…SK하이닉스 1Q 매출 12조4296억, 영업이익 2조8860억

7넷마블의 비밀병기 ‘아스달 연대기’…IP 저력 보여줄까

8GS25, 오양주로 빚은 한정판 막걸리 업계 최초 출시

9편의점서 금테크… CU, 1g 카드형 골드 이틀 만에 완판

실시간 뉴스

1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2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3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4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5‘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