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금융, 9층 규모 자산관리센터 ‘골드 앤 와이즈 더 퍼스트’ 오픈

내부 공간 책과 예술 컨셉으로 구성
윤종규 “그룹 차원 모든 역량 결집”

 
 
지난 6일 열린 ‘KB GOLD&WISE the FIRST’ 오픈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현 KB증권 사장, 박정림 KB증권 사장, 광고모델 이영애,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최재영 KB국민은행 전무. [사진 KB금융]
KB금융그룹이 지난 6일 국내 최대 규모 종합자산관리센터 ‘KB 골드 앤 와이즈 더 퍼스트(KB GOLD&WISE the FIRST)’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윤종규 KB금융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KB 프라이빗뱅킹 20년 장기거래 고객, 광고모델 이영애 등이 참석했다.  
 
‘KB GOLD&WISE the FIRST’는 지하 2층, 지상 7층으로 구성된 총 9층 규모의 종합자산관리센터다. 총 15개의 고객상담실과 1400여 개의 최신식 대여금고를 갖추고 있으며, 센터 전체 내부 공간은 ‘책과 예술(Book&Art)’이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고객이 센터에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2층 높이의 대형 미디어 아트월은 ‘KB GOLD&WISE the FIRST’를 대표하는 조형물이다. 유명작가들의 예술작품들이 디지털 영상 형태로 구현되며 고객들을 맞이한다.
 
센터 2층 라운지와 4, 5층 로비공간은 ‘북(Book) 큐레이션 라이브러리’로 꾸몄으며, 이용 고객들은 다양한 테마와 관련된 여러 책들을 이 공간에서 접할 수 있다.
 
또한 김환기 화백과 같은 국내외 예술가들의 작품을 센터 곳곳에 전시해 고객이 마치 미술관에 들어와 작품을 관람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실내 공간을 구성했다. 이 밖에 대형 세미나실, 고객 전용 야외 테라스 및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고객 전용 라운지도 갖추고 있다.
 
윤종규 회장은 축사를 통해 “고객분들께 차원이 다른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그 동안 그룹차원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오랜 기간 준비해 ‘KB GOLD&WISE the FIRST’를 오픈하게 됐다”며 “그 이름에 걸맞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한 분 한 분께 최고의 가치를 전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KB GOLD&WISE the FIRST’는 고객 중심·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프라이빗 뱅커들과 투자·세무·부동산·법률·신탁 등 각 분야의 최고전문가들이 하나의 팀을 이뤄 고객을 관리한다. 
 
고객은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원스탑(One-stop)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KB금융그룹 House view’에 기반한 모델 포트폴리오(Model Portfolio)를 통해 다양한 포트폴리오 투자를 할 수 있다. 또한 ‘KB형 패밀리오피스(Family Office) 서비스’를 통해 개인자산을 포함해 법인·재단 등 본인의 모든 자산에 대해 ‘부(富)의 증식·이전·가업승계’까지 고려한 신탁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업대출 및 개인대출’ 등도 이용 가능하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공연이 만들어지기까지...제작자의 끝없는 고민

2‘순천의 꿈’으로 채워진 국가정원… 캐릭터가 뛰노는 만화경으로

31분기 암호화폐 원화 거래, 달러 제치고 1위 차지

4중동 이슈에 출러이는 亞증시…달러·유가만 '고공행진'

5'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

6중동서 전쟁 확산 우려에 국내 건설사들…이스라엘·이란서 직원 철수

7크로커다일 캐리어, 국내 최다 4종 캐리어 구성상품 런칭

8이스라엘-이란 전쟁 공포 확산에 환율 출렁…1380원대 마감

9노용갑 전 한미약품 사장, 한미사이언스 부회장으로

실시간 뉴스

1공연이 만들어지기까지...제작자의 끝없는 고민

2‘순천의 꿈’으로 채워진 국가정원… 캐릭터가 뛰노는 만화경으로

31분기 암호화폐 원화 거래, 달러 제치고 1위 차지

4중동 이슈에 출러이는 亞증시…달러·유가만 '고공행진'

5'2000명 증원' 물러선 정부 "내년 의대 신입생 자율모집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