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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동향] 중국 브랜드 승용차, 8월 판매량 전년比 45.3% 증가

[경제동향] 중국 브랜드 승용차, 8월 판매량 전년比 45.3% 증가

지난달 28일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시에 있는 한 신에너지차(NEV) 공장의 완성차 생산라인.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8월 중국 브랜드 승용차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45.3% 증가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CAAM)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브랜드 승용차는 약 103만 대가 팔려 중국 전체 승용차 판매량의 48.4%를 차지했다.

올 들어 8월까지 중국 자동차 브랜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4.5% 늘어난 약 700만 대에 육박했다. 이는 중국 전체 승용차 판매의 47.8%에 해당하는 수치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포인트 확대됐다.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틈새시장에서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은 8월 52.3%, 1~8월 54.4%로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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