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삼성전자,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나선다

삼성전자, 4일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 개최
제품 소개부터 수출 서류 작성까지 종합 지원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한구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 이규봉 웬떡마을 대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오천호 에코맘의산골이유식 대표, 이상훈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장.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제조현장 혁신과 판로개척, 인력양성, 기술지원 등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삼성전자·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지난 2016년 시작해 올해로 6회(2020년 미개최)를 맞았다. 첫날 개막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박한구 단장, 삼성전자 이인용 사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는 삼성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받은 95개사가 참가해, 국내외 70개 이상 바이어들과 400여건의 구매 상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은 이번 행사에 국내외 주요 바이어들을 행사에 초청해 중소기업에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주요 대형마트·홈쇼핑·백화점뿐만 아니라 구매 대행사인 미국 BBC 코리아(아마존·이베이), 희창물산(미국 내 H마트)과 일본 거산재팬(일본 야후·라쿠텐), 싱가포르 큐텐(Qoo10·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해외 바이어들이 참여한다.
 
회사 측은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해본 적이 없는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소개 방법부터 수출 서류 작성까지 판매 전 과정을 도와 실제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은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 및 활용 교육 ▶브로슈어 등에 활용할 제품 홍보용 사진 촬영을 해, 판로 개척부터 기업홍보까지 평소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마케팅 영역까지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은 "삼성은 한국 경제의 밑바탕이 되는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판로개척, 인력양성, 기술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총 2811개사에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다. 올해 지원받을 업체를 포함하면 3000개사가 넘을 전망이다.

이건엄 기자 Leeku@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윤 대통령, 이종섭 호주대사 면직안 재가

2행안부 “전국 26개 사전투표소 등 불법카메라 의심 장비 발견”

3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4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5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

6남양유업, 60년 ‘오너 시대’ 끝...한앤코 본격 경영

7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금 지급

8행안부 “전국 18개 투·개표소 불법카메라 의심 장치 발견”

9 "전국 18곳 사전투표소 등지서 '몰카' 의심 장치 발견"

실시간 뉴스

1윤 대통령, 이종섭 호주대사 면직안 재가

2행안부 “전국 26개 사전투표소 등 불법카메라 의심 장비 발견”

3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4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5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