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안상수 타이포 디자이너의 한글 NFT ‘문자도 ㅎ’ 판매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업비트, 안상수 타이포 디자이너의 한글 NFT ‘문자도 ㅎ’ 판매

1세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안상수 기획 작품 선보여
7일 낮 12시 업비트 NFT서 판매…수익금 전액 한글 연구에 기부

 
 
안상수 디자이너가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문자도 ㅎ’ NFT. [사진 두나무]

안상수 디자이너가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문자도 ㅎ’ NFT. [사진 두나무]

두나무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업비트 NFT’를 통해 안상수 디자이너의 NFT 작품 ‘문자도 ㅎ’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안 디자이너는 한국을 대표하는 1세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로 디자인 독립학교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 설립자이자 교장을 맡고 있다. 그는 1985년 ‘안상수체’를 개발한 이후, 한글 탈네모틀의 진화를 이끈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이상체, 미르체, 마노체 등이 대표작이다.
 
안 디자이너가 한글날을 맞아 선보이는 ‘문자도 ㅎ’은 한글 자음 ‘히읗(ㅎ)’을 활용한 작품이다. 그는 “히읗은 한글, 하늘, 한국의 첫 닿자이자 행복한 웃음소리 ‘하하호호’를 연상하는 독특한 꼴의 상징적인 한글”이라며 “한글 닿자 히읗에 빛깔과 움직임을 더한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문자도 ㅎ’은 총 4종으로 발행된다. 판매는 7일 오후 12시부터 ‘업비트 NFT’ 내 ‘드롭스’를 통해 고정가 판매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격은 0.158이더리움(약 30만원)이다.  
 
두나무와 안 디자이너는 이번 NFT 작품 판매대금 전액을 한글 연구 발전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자도 ㅎ’ NFT 홀더(보유자)를 위한 판화 증정 이벤트 등도 열기로 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