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인하세요?”…코인원, 개그맨 김재우와 유튜브 콘텐츠 선봬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요즘 코인하세요?”…코인원, 개그맨 김재우와 유튜브 콘텐츠 선봬

MZ세대와 소통 위한 6부작 유튜브 시리즈
업비트·빗썸·코빗·고팍스도 자체 콘텐츠 제작

 
 
코인원 유튜브 콘텐츠 '코인칭시점_요즘 하는 맛' 1화 썸네일 이미지. [사진 코인원]

코인원 유튜브 콘텐츠 '코인칭시점_요즘 하는 맛' 1화 썸네일 이미지. [사진 코인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신규 유튜브 시리즈 ‘코인칭시점: 요즘 하는 맛’을 론칭했다.
 
18일 코인원에 따르면 ‘코인칭시점: 요즘 하는 맛’은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쌍방향 소통 콘텐츠다. 코인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소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상자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향상에 중점을 둔다는 설명이다.  
 
진행자는 최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로 팬들과 소통하며 높은 호감도를 얻고 있는 개그맨 김재우가 맡았다. 회차 구성은 총 6부작 시리즈로 유튜브, 틱톡 등 코인원 공식 채널을 통해 2주마다 만나볼 수 있다.
 
제1화에서는 코인원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일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 여부와 이용 중인 거래소, 거래소 선택 기준 등을 리서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촬영 당시 총 21명을 인터뷰한 결과, 65%의 응답자가 가상자산 투자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가상자산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경우, 그 이유로 ‘거래소의 불확실성’ ‘심한 변동성’ ‘시장 분석의 어려움’ 등을 꼽았다.
 
코인원은 지난 9월에는 코드 쿤스트와 비비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요즘 우리들의 코인 투자’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두 모델이 등장하는 광고도 코인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코인원 관계자는 “가상자산 투자 정보와 재미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200만 팔로워 김재우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콘텐츠를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젊은 층의 심리적 허들은 낮추고, 코인원 브랜드 인지도는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른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도 유튜브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당신을 위한 디지털자산 이야기’ ▶빗썸 ‘크립토인싸’ ‘빗코노미 리포트’ ▶코빗 ‘커피브레이크’ ▶알고팍스(고팍스) ‘고팍스 초대석’ ‘겨리의 블록체인 이야기’ 등 초보 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부터 심층 인터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