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메타버스 플랫폼 ZEP, 추가 기능 담은 ‘프리미엄 스페이스’ 공개

데이터 리포트,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등 추가 기능 제공
다양한 기능 갖춘 ‘일반 스페이스’ 계속 무료 이용 가능

 
 
 
 
‘프리미엄 스페이스’ 이미지 [사진 ZEP]
ZEP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의 메타버스 공간인 ‘스페이스’에 강력한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리미엄 스페이스는 맞춤형 추가 서비스를 원하는 ZEP 이용 고객사와 이용자를 위해 도입됐다. 일반 스페이스에 비해 추가되는 기능은 ▶데이터 리포트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1:1 고객 지원 기능 등이다.
 
프리미엄 스페이스의 ‘데이터 리포트’를 활용하면 일일 접속자 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평균 체류시간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이벤트 지표 산출에 용이하다.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은 맞춤형 로딩 디자인 설정, 맞춤형 URL 설정, 채널링 인원 조정 등이 가능해 기업명이나 로고를 부각하는 행사 진행에 적합하다. ‘1:1 고객 지원’ 기능을 활용하면 ZEP CS 담당자와 1:1로 매칭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스페이스에서 행사 진행 시 ZEP에서 모니터링을 지원해 각종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도입한 관계자는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실제로 얼마나 많은 고객이 유입됐는지 확인할 수 있어 유용했다”며 “특히 스페이스 내 맵별로 이벤트 지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어떤 마케팅 콘텐츠가 가장 효과가 좋았는지 측정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스페이스는 ZEP 홈페이지 내 담당자 문의를 통해 도입할 수 있으며,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논의도 가능하다.
 
ZEP에서 기본 제공하는 일반 스페이스는 계속해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맵이나 오브젝트 등을 사고파는 ‘에셋 스토어’, ZEP의 활용도를 증대시키는 ‘ZEP 스크립트’ 등 ZEP에서 선보인 추가기능 이용도 마찬가지로 무료다.
 
김상엽 ZEP 공동대표는 “ZEP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데이터 활용,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1:1 고객 케어 등 타사에서 제공받기 어려웠던 기능을 원하는 고객사,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윤 대통령, 이종섭 호주대사 면직안 재가

2행안부 “전국 26개 사전투표소 등 불법카메라 의심 장비 발견”

3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4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5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

6남양유업, 60년 ‘오너 시대’ 끝...한앤코 본격 경영

7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금 지급

8행안부 “전국 18개 투·개표소 불법카메라 의심 장치 발견”

9 "전국 18곳 사전투표소 등지서 '몰카' 의심 장치 발견"

실시간 뉴스

1윤 대통령, 이종섭 호주대사 면직안 재가

2행안부 “전국 26개 사전투표소 등 불법카메라 의심 장비 발견”

35대 저축은행 지난해 순이익 1311억원…전년比 81.2% 급감

4조석래 명예회장 별세…기술 효성 이끈 ‘미스터 글로벌’

5 조석래 효성그룹 명예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