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전기차에 진심인 SK렌터카…제주도를 미래 모빌리티 섬으로

25년까지 전기차 3000대 전환 계획...올해만 1000대 이상 도입

 
 
 
29일 제주특별자치도가 개최한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제주, 청정에 성장을 더하다’ 행사에서 SK렌터카의 친환경 전기차 전환 행보와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 모습. [사진 SK렌터카]
SK렌터카가 국내 전기차 점유율 1위인 제주도가 주관하는 전기차 전환 3만대 달성 기념 행사에 참가해 전기차 전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지자체로부터 받은 약 9억원 규모의 보조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29일 SK렌터카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제주시 아젠토피오레 컨벤션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개최한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제주, 청정에 성장을 더하다’ 행사에서 친환경 전기차 전환 행보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현장에는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 의회 의장,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 윤승원 신한카드 라이프사업본부장, 김영환 한국전력거래소 제주본부장, 관계부처, 전기차 이용자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탄소 없는 섬(CFI, Carbon Free Island) 제주 2030’ 정책 추진 10주년을 맞아 도내 전기차 3만대 보급 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지역 내 전기차 전환 모범 기업의 대표 사례로 SK렌터카 사례를 소개하고, 전기차 선도 도시 제주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일문 SK렌터카 대표이사는 “SK렌터카는 오는 2025년까지 제주에서 운영하는 약 3000대의 차량을 순차적으로 모두 친환경 전기차로 전환하는 등 제주가 가고 있는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 비전을 함께 하겠다”며 “제주도와 환경부, 자동차 제조사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전기차부터 프리미엄 전기차 등 국내외 다양한 전기차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친환경 전기차 보급에 일조하는 것은 물론 고객에게 풍부한 전기차 이용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에서 가장 많은 렌터카를 운영하는 SK렌터카는 올해만 1000대 이상의 전기차 전환을 완료했다. 앞으로 SK렌터카는 제주지점에 전기차 3000대를 운영할 수 있는 7200kW 규모의 충전 설비를 갖추고, 약 8300평 규모의 전기차 전용 단지도 선보일 계획이다. 계획의 일환으로 SK렌터카는 내달 16일 서귀포에 1000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 ‘에코라운지’를 오픈한다.

SK렌터카는 제주 내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할 방침이다. 전기차 1000대를 전환∙도입하며 지원받은 전기차 지자체 보조금 약 9억원 전액을 제주 지역 사회공헌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제주도와 함께 친환경 전기차 보급에 앞장서게 돼 기쁘다”며 “전기차뿐 아니라 충전 설비까지 제주도와 한전, 환경부 등과 함께 제공해 청정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행동주의 얼라인, JB금융 이사회 진입…사외이사 2인 선임 성공

2보험사 실적 ‘역대 최대’라는데…디지털보험사 여전히 ‘적자 늪’

3 올 봄에도 짧게…전소미·태연이 선택한 ‘크롭 바람막이’

4황병우 DGB금융 회장 취임…“시중은행 전환 새 시험대 올라”

5한미약품 경영 분쟁서 형제 ‘승리’…승패 가른 변수는

6토스뱅크, 이은미 대표 공식 선임…“혁신 DNA 이어갈 것”

7‘국민 기업’ 포스코, 일-가정 양립 확산…장인화 회장 ‘사회적 책임’ 일성

8아우디코리아 사장 교체...스티브 클로티 선임

9하이투자증권, 성무용 대표 신규 선임…주총안 모두 가결

실시간 뉴스

1행동주의 얼라인, JB금융 이사회 진입…사외이사 2인 선임 성공

2보험사 실적 ‘역대 최대’라는데…디지털보험사 여전히 ‘적자 늪’

3 올 봄에도 짧게…전소미·태연이 선택한 ‘크롭 바람막이’

4황병우 DGB금융 회장 취임…“시중은행 전환 새 시험대 올라”

5한미약품 경영 분쟁서 형제 ‘승리’…승패 가른 변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