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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치킨 미국 시장 확장한다”…BBQ, 뉴욕에 직영 2호점 오픈

1층 ‘그랩 앤 고’, 2층 ‘치킨 앤 비어’ 콘셉트로 운영
배달∙포장 전문 매장 형태로 직영 3호점 오픈 예정

 
 
BBQ가 지난 1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 문을 열었다.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그룹이 지난 1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직영 2호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이 매장은 BBQ 직영으로 운영되는 미국 내 두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로 뉴욕 맨해튼 3번가에 자리 잡았다. 오피스와 대학가에 인접한 입지조건에 맞춰 1층은 바쁜 직장인들이 포장된 제품을 사 갈 수 있는 ‘그랩 앤 고(Grab-and-Go)’ 형태, 2층은 치킨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치킨 앤 비어(Chicken-and-Beer)’ 형태로 꾸며졌다.
  
이번 직영 2호점 오픈에 앞서 BBQ는 지난 2017년,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개점하고, 시카고와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점포를 확대해 현재 미국 20개 주에서 1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빠른 확장세에 BBQ는 지난 6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3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는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것이다.
 
BBQ 관계자는 “올 연말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배달, 포장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를 모델로 직영 3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미국 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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