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증권 “내년 주목할 종목은 삼성전자‧셀트리온‧한화솔루션”

유튜브 채널서 금융시장 전망 및 유망업종 제시

 
[사진 KB증권]
 
KB증권은 유튜브 채널인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2023 연간 전망’ 온라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플랫폼 확대 노력의일환으로 지난달 7일 성료된 ‘2022 KB 애널리스트데이’에서 제시한 투자정보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2023 연간 전망’ 온라인 콘텐츠는 각 부문 애널리스트들이 발표한 자료의 핵심을 담고 있다. 총 36개의 세미나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며 국내외 경제 전망, 국내외 주식전략, 채권·크레딧, 원자재, 해외주식, ETF, 부동산, 업종 전망, 유망종목 분석, ESG, 테마 분석 등 2023년 금융시장의 기회와 리스크 요인 분석을 제공한다.
 
업로드 될 영상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김상훈 이자산배분전략부장 이사는 자산배분전략 관점에서 높아진 금리 ‘중력’을 견뎌낼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2023년 투자 선호도를 ‘채권≥주식>대체자산’으로 제시한다.
 
거시경제를 커버하는 김효진 수석연구위원은 2023년 매크로 환경에 대해 글로벌 경제가 역성장하는 가운데 물가상승률의 하락이 더딜 것으로 봤다. 내년 하반기 경기회복을 예상하지만 속도는 느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KB증권은 2023년에 주목할만한 종목으로 삼성전자, 삼성SDI, 셀트리온, 현대모비스, 삼성생명, SK텔레콤, 한화솔루션 등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다운사이클에서 차별화된 낸드(NAND) 수익성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높은 이익 창출에 따른 경쟁력 확인이 기대된다는 점을 꼽았다. 삼성SDI는 2022년 하반기의 긍정적인 실적 흐름이 2023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며, 향후 신규 고객사 확보와 해외 투자 확대 등이 긍정적인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셀트리온은 다양한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출시가 예정돼 있고 램시마SC의 빠른 시장 침투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출하 증가 및 납품가 상승으로 매출액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해상 물류비가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는 점이 투자포인트로 꼽혔다.
 
삼성생명은 IFRS17 도입 이후 이익 및 주주환원정책의 가시성 확대가 기대된다. SK텔레콤은 다양한 부가서비스에 의한 매출액 증가, 비용과 자본지출(CAPEX) 감소에 의한 수익성 개선, IDC와 엣지클라우드 등의 엔터프라이즈 사업 실적의 빠른 증가가 예상된다.  
 
한화솔루션은 2022년 2분기, 3분기를 기점으로 태양광 산업이 10년 상승기(Up-cycle)에 들어선 만큼 향후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최근 금융시장은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환율 상승, 탈세계화, 경기 침체 가능성 등으로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2023 연간 전망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불안한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자산배분전략 및 국내외 주식투자 전략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경보 기자 pkb2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날개 달린 차, 하늘을 달린다”...‘베이징 모터쇼’ 달군 中 샤오펑

2그랜드벤처스, 코드모스 운영사 '로지브라더스'에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3 '형제자매에게 유산상속 강제' 유류분 제도 위헌

4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5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

6삼성SDS 1분기 영업이익 2259억원…전년比 16.2%↑

7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8‘세계 3대 시장’ 인도 방문한 정의선 회장…”“인도권역은 현대차그룹의 성장에 큰 기여”

9 메모리 ‘봄’…SK하이닉스 1Q 매출 12조4296억, 영업이익 2조8860억

실시간 뉴스

1“날개 달린 차, 하늘을 달린다”...‘베이징 모터쇼’ 달군 中 샤오펑

2그랜드벤처스, 코드모스 운영사 '로지브라더스'에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3 '형제자매에게 유산상속 강제' 유류분 제도 위헌

4삼성자산, 한미일 분리과세 부동산 ETF 시리즈 600억 돌파

5이수형·김종화 한은 금통위원 취임…“엄중한 대내외 상황 무거운 책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