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커머스업계에서 큰 사달이 났다.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자(셀러)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켰고 이로 인해 애꿎은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큰 손해를 보는 것을 넘어 큰 위기에 빠져있다. 기업의 출혈 경쟁이 결국 실적악화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와 생존을 위협 중이다.티몬과 위메프 사태를 보면 쿠팡의 반전이 더욱 놀랍게 느껴진다. 쿠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 1위 쿠팡이 가격 인상 논란을 딛고 순항 중이다. 올해 들어 유료 멤버십 요금을 기존 대비 50% 넘게 인상하면서 이용자 감소가 우려됐지만 현재까지 별다른 타격이 없는 모습이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올해 2분기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결제추정금액 등 각종 지표에서 긍정적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middo
올해 1분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결제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은 쿠팡인 것으로 조사됐다. 근소한 차이로 네이버는 2위를 차지했고, SSG닷컴, 배달의민족, 11번가가 뒤를 이었다. 1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올해 1분기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의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해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만 20세 이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는 ‘네이버’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의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해 11일 발표했다.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해 상위 이커
한국인이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조사됐다. 1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8월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SSG.COM, 구글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의 올해 상반기 결제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리케이션 분석 기업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3일 올 상반기 배달의민족 결제추정금액을 조사해 발표했다. 와이즈앱 리테일 굿즈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배달의민족 올 상반기 결제추정금액은 8조5591억원으로
국내 모바일 앱 결제액 순위에서 쿠팡이 네이버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 모바일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만 20세 이상 소비자의 신용카드·체크카드 등 결제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지난 8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은 한 달간 쿠팡에서 2조9173억원어치를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업체 자료를 기준으로 할 때 역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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