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의 계절이 돌아왔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패션계에서도 앞다퉈 다양한 스타일의 패딩을 내놓기 시작한 것이다. 최근 몇 년간 숏패딩이 유행이었던 가운데, 올해는 Y2K 영향이 지속되며 더 짧아진, 다채로운 스타일의 숏패딩이 주목받고 있다. ‘얼죽숏(얼어 죽어도 쇼트 패딩)’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짧은 기장감의 풍성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23 한국프로야구 개막전에서 시구를 한 윤석열 대통령은 국산 브랜드 운동화를 신고 마운드에 섰다. 윤 대통령 부부의 커플 신발로 다시 한번 주목 받은 이 브랜드의 시작은 고무신 회사였다. ‘왕자표’ 고무신으로 시작해 40년 전통의 토종 국산화 브랜드로 성장한 ‘프로스펙스(PROSPECS)’ 이야기다. 프로스펙스는 한때 침체의 늪에 빠지기도 했지만 2000년대 ‘
화이트데이, 밸런타인데이 하면 빠질 수 없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초콜릿’이 있다. 대표 제품들로 ‘연매출 9조원’을 내고 있어 ‘스낵계의 1인자’로도 불리는 이 회사. 120년 동안 역사를 이어온 북미 최대 초콜릿 회사 ‘허쉬’(The Hershey Company)의 이야기다. 허쉬는 대표 제품인 초콜릿바 ‘허쉬바’ 외에 ‘키세스’, ‘브룩사이드
배우 주지훈, 김혜수, 김희애가 광고 모델로 등판하는 등 화려한 겉모습을 지닌 명품 플랫폼이 속으로는 증가하는 적자 폭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된 머스트잇, 발란, 트렌비 등의 명품 플랫폼이 지난해 거래액은 크게 늘었지만, 영업 손실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덩치만 크고 알맹이는 없는 셈이다. 공시 자료에 따르면 세 명품 플
명품 플랫폼 ‘빅3’ 머스트잇과 트렌비, 발란이 지난해 모두 사상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 특수를 업고 명품 수요가 급증한 영향이다. 업체 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가운데 3사 중 ‘1등’ 타이틀을 놓고 업계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단순 외형뿐 아니라 매출신장, 순이익 측면에서 누가 더 실속 있는 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온라인 명품 플랫폼의 성장세는 무서웠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명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7.2% 증가한 약 1조7475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거래가 차지한 비중은 10.6%로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나타냈다. 최근 명품 플랫폼들은 특정 카테고리 제품을 전문적으로
“몇 년 만에 연매출 수백억 신화”, “고졸이 대박집 사장이 되기까지”, “유명 대기업에 수백억 투자받은 비결”, “스타트업, 나처럼 하면 성공한다”…. 창업 관련 기사를 수놓는 미디어의 헤드라인이다. 가시밭길을 밟아온 창업가의 역경 드라마를 소개하고,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지 장밋빛 전망을 늘어놓는 식이다. 스타트업의 숱한 곡절을 생생하게 목격한 김홍일 케이
배우 김혜수가 명품 플랫폼 ‘발란’의 모델로 재발탁됐다. 발란은 지난해 10월 배우 김혜수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후 거래액과 월간활성사용자(MAU)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김혜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번 캠페인은 ‘발란 익스프레스’와 ‘골프 카테고리 오픈’ 두 편으로 제작됐다. 발란 익스프레스 편에서는 김혜수가 1인 2역으로 등장해 물건을 주
영화를 보는 시간보다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하는 시간이 더 길다. 매일 같이 쏟아지는 OTT 홍수 속에서 한 번쯤 볼만한 콘텐트를 소개한다. 수십년간 사랑을 받은 미국 드라마 '프렌즈'부터 화제의 강철부대2 비하인드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트를 가져왔다. ━ BTS도 본 미드 '프렌즈', 왓챠에서 전 시즌 순차 공개 1994년부터 27년이 넘는 시간 동
‘명품 시장’은 정체가 뚜렷하지 않은 미지의 영역으로 꼽힌다. 얼마나 커질지, 어떻게 확장될지 누구도 알 수 없다. 이 오묘한 영역을 개척하려는 도전이 계속되고 있다.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명품을 구매하던 것에서 시작해 온라인으로 진화, 이제는 전문적인 온라인 명품 플랫폼까지 등장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보복소비 열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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