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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 11월 한국 시장 상륙…OTT 춘추전국시대 예고

디즈니·마블·픽사·내셔널지오그래픽 및 오리지널 콘텐트 제공

 
 
디즈니플러스 로고 [자료 월트디즈니]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오는 11월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디즈니플러스가 오는 11월 한국, 홍콩, 대만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일본에서는 10월 중 일반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를 추가하며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디즈니플러스를 서비스 중이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디즈니플러스는 탄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로 아시아태평양 소비자들로부터 예상을 뛰어넘는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구독자 수 성장과 현지 파트너십 구축 등 지역 내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뛰어난 스토리텔링, 우수한 창의성, 혁신적인 콘텐트 제공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의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태국에서는 지난 6월 30일 디즈니플러스가 출시된 이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으며,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도 구독형 VOD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Disney)’, ‘마블(Marvel)’, ‘픽사(Pixar)’,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및 지역별 오리지널 콘텐트가 포함된 ‘스타(Star)’ 브랜드까지 폭넓은 라인업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마블 스튜디오의 완다비전(WandaVision), 로키(Loki), 팔콘과 윈터솔져(The Falcon and The Winter Solider), 스타워즈 시리즈 만달로리안(The Mandalorian), 디즈니×픽사 루카(Luca), 내셔널지오그래픽 고래의 비밀(Secrets of the Whales), 하이스쿨 뮤지컬(High School Musical) 등 디즈니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및 스페셜 작품들도 볼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등 전 세계 61개 국가에서 21개의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국내 디즈니플러스 론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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