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국민은행, ‘에스파’ 티저에 디지털·메타버스·혁신 의지 담는다

Z세대 겨냥 ‘미래 금융세상을 향한 새로운 시작’ 티저 영상 공개

 
KB국민은행, 걸그룹 에스파와 광고모델 계약
 
KB국민은행이 걸그룹 ‘에스파(aespa)’를 통해 미래금융을 향한 혁신 의지를 담는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KB와 에스파의 만남’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스파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초월한 혁신적 개념의 아티스트 그룹으로, 지난해 11월 현실세계 멤버 4인조와 이들 각각의 아바타 ‘ae’(아이)가 함께하는 세계관을 공개하며 파격적인 데뷔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데뷔곡인 ‘Black Mamba’는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최단기간(51일)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아 미 피플지의 ‘이머징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 5월 발표한 후속곡 ‘Next Level’도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해 ‘대세 걸그룹’으로 급부상했다.  
 
이와관련 KB국민은행은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를 상징하는 에스파의 스토리텔링에 주목해 광고 모델 계약을 적극 추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파는 먼저 Z세대를 겨냥해 새롭게 개편되는 KB국민은행 모바일플랫폼 ‘Liiv(리브)’를 대표하는 모델로 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활동하게 되며, 향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KB국민은행의 대표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Z세대가 이끄는 미래 금융세상은 ‘디지털을 통한 혁신’과 ‘시공간을 초월한 끊김없는 금융서비스’가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KB의 디지털 혁신 의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KB와 에스파의 만남’ 티저 영상은 에스파가 허인 KB국민은행장의 초대를 받으며 시작된다. 에스파는 가상세계 통로를 통해 KB의 디지털 세계로 건너와, 메타버스에서 활약 중인 ae-에스파를 소환해 함께 미래 금융세상을 만들어 나간다는 이야기를 선보인다. 티저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KB국민은행 공식 SNS에서 시청할 수 있다.
 

공인호 기자 kong.inh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재건축 놓칠라’ 1기신도시 선도지구에 15만3000가구 몰렸다

2‘최혜 대우’ 강요 의혹 배민, 공정위 조사에 “경쟁사가 먼저 했다”

3순천 10대 청소년 ‘묻지마’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 여부 30일 결정

4‘병역기피 논란’ 유승준…LA총영사관 세 번째 비자신청도 거부

5조현병 진단 의사 2000명, 수술도 했다는데…

6"꽃게 다리도, 양심도 없다" 바가지 논란 소래포구, 미워도 다시 한번?

7‘7kg 감량’ 박나래, 한혜진 옆 굴욕 없는 수영복 핏 공개

8‘봉하마을 절벽서 뛰어내려’…경남 중학교 시험 지문 파문

9‘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일침 이복현 “공개매수 과정 불법행위 엄정조치”

실시간 뉴스

1‘재건축 놓칠라’ 1기신도시 선도지구에 15만3000가구 몰렸다

2‘최혜 대우’ 강요 의혹 배민, 공정위 조사에 “경쟁사가 먼저 했다”

3순천 10대 청소년 ‘묻지마’ 살해 피의자 신상공개 여부 30일 결정

4‘병역기피 논란’ 유승준…LA총영사관 세 번째 비자신청도 거부

5조현병 진단 의사 2000명, 수술도 했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