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론칭부터 성장까지’…와디즈, 화해와 뷰티 브랜드 지원사격

뷰티 펀딩 모집액 전년比 170% 증가
25일 뷰티 전문가와 웨비나 진행

 
 
와디즈X화해 뷰티 기획전. [사진 와디즈]
와디즈가 국내 뷰티 앱 ‘화해’와 손잡고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성장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뷰티 메이커들을 위한 펀딩 기획전이 열린다. 화해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포화된 뷰티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근 와디즈 뷰티 펀딩 모집액은 18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0% 증가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수는 29만 명으로 152% 늘었다. 특히 뷰티 펀딩은 충성도가 높은 카테고리로, 평균적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3~6회 이상 펀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뷰티 펀딩 1위 코스메쉐프가 선보인 ‘흑당고’ 비누는 단일 제품으로 누적 8억원을 모았다. 단일 프로젝트 기준으로 역대 최다 금액을 모은 ‘이데넬알텀 펩타이드 크림’은 프로젝트당 평균 3억6000만원 펀딩에 성공했다.
 
화해도 체험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생 브랜드의 경우 한 달 만에 제품 판매량이 150%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3개월 내 재구매율은 평균 54%에 달했다.
 
두 회사는 화해 유저를 대상으로 제품 체험 리뷰 프로그램, 와디즈 뷰티 전문 PD 및 화해 담당자와 함께하는 1대 1컨설팅을 통해 피드백을 듣고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와 방법을 지원한다.
 
또 오는 25일 뷰티 전문가들과 함께 각 플랫폼에서 성장한 브랜드 성공 사례 분석 및 뷰티 업계 인사이트를 담은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재산 절반 옆에 있는 여자에게...” 조영남 유서 깜작 공개

2한동훈 “민주, 李방탄 예산 감액…호남도 버렸다”

3고점 또 돌파한 리플 코인…한달 만에 264% 상승

4서학 개미에게 희소식…하루 23시간 거래 가능한 미 증권거래소 내년 개장

5 오세훈 시장 "동덕여대 폭력·기물파손, 법적으로 손괴죄…원인제공 한 분들이 책임져야”

6미·중 갈등 고조되나…대만에 F-16 부품 판매 승인한 미국의 속내는

7"나도 피해자” 호소…유흥업소 실장, 이선균 협박으로 檢 징역 7년 구형

8배우 김사희 품절녀 된다...두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

9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의 바이오 진출 이어진다…신약개발 자회사 ‘에이엠시사이언스’ 설립

실시간 뉴스

1“재산 절반 옆에 있는 여자에게...” 조영남 유서 깜작 공개

2한동훈 “민주, 李방탄 예산 감액…호남도 버렸다”

3고점 또 돌파한 리플 코인…한달 만에 264% 상승

4서학 개미에게 희소식…하루 23시간 거래 가능한 미 증권거래소 내년 개장

5 오세훈 시장 "동덕여대 폭력·기물파손, 법적으로 손괴죄…원인제공 한 분들이 책임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