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키즈 고객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양사 빅테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키즈 손님 대상 공동 마케팅 및 용돈관리 제휴카드 발급
하나은행이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본사에서 LG유플러스와 키즈(Kids) 손님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해 LG유플러스 키즈 손님을 대상으로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과 통신서비스가 결합된 미디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과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양사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LG유플러스 제휴 용돈관리 ‘아이부자 카드’ 발급 ▶하나은행-LG유플러스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다.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하게 금융습관 형성을 돕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아이부자’ 앱은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란 초등‧중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 손님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및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급등도 급락도 아니었다...'횡보' 비트코인 '10만 달러' 고지 넘을까
2LG화학, 나주공장 알코올 생산 설비 가동 중단..."비용 절감"
3여야의정협의체, 20일 만 와해...의료계 "정부·여당 해결 의지 없어"
4일주일에 네 번 나오라던 포스코...팀장급 주5일제 전환
5득남 '정우성', 이정재와 공동매입 '청담동 건물' 170억 올랐다
6 대한의학회·의대협회 "여야의정협의체 참여 중단"
7한국은행 "내년 근원물가 상승률 2% 밑돌며 안정"
8"월급 안 들어왔네"...직장인 10명 중 4명 임금체불 경험
9국내 기업 절반, 내년 '긴축 경영' 돌입...5년 새 최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