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신한알파’ 개인 맞춤형으로 개편
주식 탭에서 맞춤형 주식 정보 실시간 제공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알파를 개인 맞춤형으로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 의견을 반영해 홈 화면을 만들었다. 지난 7월 단행된 홈 화면 리뉴얼 이후에도 고객 피드백을 수집해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고객 요청이 가장 많았던 개인화, 사용성 개선, 디자인 고도화 등을 중심으로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먼저 ‘자산 탭’에서는 총 자산은 물론 계좌별, 투자처별로 한눈에 자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자산 현황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상황에 맞는 투자 가이드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보유 종목 투자 정보를 보여주는 ‘주식 탭’에서는 보유 종목에 따라 맞춤형 투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사용자 편의대로 메뉴 순서를 직접 구성할 수 있어 투자 정보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투자 성향별 상품을 보여주는 ‘상품 탭’에서는 투자 성향별 추천 및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펀드, ELS·DLS, WRAP 상품별로 실시간 가입자 수가 많은 인기 상품만 따로 모아 바로 조회할 수 있다. 초보 투자자를 위해 상품 상세 정보와 설명을 제공한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베테랑 PB의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내년 상반기 중 트레이딩 프로세스와 상품 관련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는 등 지속적인 신한알파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객 참여 및 소통을 강화한 ‘커뮤니티’, 보유 종목과 현재 증시의 주요 이슈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실시간 이슈 서비스’ 등이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은 “내년 상반기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와 초개인화 콘텐츠 등 고객이 원하는 신규 서비스도 성공적으로 론칭해 누구나 쉽고 편안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홍다원 기자 daon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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