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경제동향] 中 올 1~11월 온라인 소매판매 전년比 4.2% ↑

[경제동향] 中 올 1~11월 온라인 소매판매 전년比 4.2% ↑

지난달 12일 중국우정그룹 헝양(衡陽)우편처리센터에서 직원들이 택배 분류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올 1~11월 중국 온라인 소매판매가 증가세를 보였다.

중국 국가통계국의 통계에 따르면 올 들어 11월까지 중국 온라인 소매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그중 실물상품의 온라인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해 전체 소비품 소매 판매의 27.1%를 차지했다.

또한 같은 기간 식품과 식료품의 온라인 소매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 6.1% 늘었다.

국가통계국은 중국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및 소비 진작 조치에 힘입어 향후 중국 내 소매판매가 꾸준한 회복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성매매 무혐의’ 최민환, “율희 일방적 주장" 일파만파 퍼져...

2‘혼외자 논란’ 닷새 만에 '정우성' 고개 숙였다

3내년 '연봉 3배' 콜?...브레이크 없는 인재 채용 '치킨 게임'

4 ‘유퀴즈’ 출격 고현정, 드뮤어룩 완성한 ‘이 브랜드’

5이커머스에 반격…기대 이상 성과 낸 ‘스타필드 마켓’ 비결은

6‘1400원 强달러’에 달러보험 눈길 가네…장·단점은?

7구글 최고의 무기, 세계 1등 브라우저 크롬…분사해야 한다면?

8‘제2의 도시’의 운명…성장과 쇠퇴 그리고 도전

9“최강야구부터 무쇠소녀단까지”...땀 흘리는 예능이 인기인 까닭

실시간 뉴스

1‘성매매 무혐의’ 최민환, “율희 일방적 주장" 일파만파 퍼져...

2‘혼외자 논란’ 닷새 만에 '정우성' 고개 숙였다

3내년 '연봉 3배' 콜?...브레이크 없는 인재 채용 '치킨 게임'

4 ‘유퀴즈’ 출격 고현정, 드뮤어룩 완성한 ‘이 브랜드’

5이커머스에 반격…기대 이상 성과 낸 ‘스타필드 마켓’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