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S와 런던‧뉴욕 중심가에 게이밍 체험존 선봬
Neo QLED TV,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설치
콘솔‧PC 없이도 삼성 게이밍 허브로 체험 가능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MS)와 손잡고 런던과 뉴욕 중심가에서 ‘게이밍 허브’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런던과 뉴욕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센터(Microsoft Experience Center, MEC)’에 삼성 스마트 TV와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해 소비자들이 삼성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지난 18일 문을 연 런던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98형 Neo QLED 4K 를 비롯해 오디세이 아크ㆍ오디세이 G3 등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했다. 방문객들은 엑스박스의 ‘마인크래프트 레전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리듬 액션 게임 ‘하이-파이 러쉬’ 등 다채로운 엑스박스의 추천 타이틀을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지난달 24일 오픈한 뉴욕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85형 ‘Neo QLED 8K TV’, 55형 ‘Neo QLED 4K TV’와 27형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가 설치됐다. 이용자들은 컨트롤러만 있으면 별도의 콘솔 기기나 다운로드 없이도 초고화질의 Neo QLED TV와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원하는 게임을 취향껏 즐길 수 있다고 삼성전자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와 MS는 지난해 6월 게이밍 허브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Xbox) 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 스마트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별도의 기기 연결이 없이도 삼성 ‘게이밍 허브(Gaming Hub)’를 통해 ‘엑스박스(Xbox) 게임 패스’를 구독, 100여개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삼성 게이밍 허브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간편하게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오프라인 체험존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해외 유저들에게 삼성 게이밍 허브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삼성 TV와 모니터에 도입된 게이밍 허브는 삼성 스크린 경험의 진화를 보여주는 서비스로,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과 기술 혁신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이 애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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