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영업익 3분기 연속 감소…면세점은 첫 분기 흑자
3분기 영업이익 19.8% 감소
고물가 소비위축·리뉴얼 부담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고물가와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현대백화점의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감소했다.
현대백화점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42억원으로 26.8%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6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줄었다.
백화점은 매출 5802억원을 기록해 3.5% 신장했다. 영패션, 식품, 리빙 상품군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일부 점포 리뉴얼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798억원을 기록해 17.4% 감소했다.
면세점은 2018년 11월 1호점을 낸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기록했다. 3분기 매출은 2373억원으로 57.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160억원 늘었다.
지난해 3분기부터 연결실적에 포함된 지누스의 3분기 매출은 2215억원으로 22.6%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32억원으로 70.1% 줄었다.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 소비심리 위축으로 대형 고객사의 의자, 침대 프레임 등 일반 가구 발주 물량이 줄어들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현대백화점은 다만 북미지역 매트리스 발주 물량이 정상화되며 주력 제품군인 매트리스 매출은 5.1% 늘어났고, 우리나라와 유럽연합의 매출 또한 각각 8.9%, 38.2% 증가해 4분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백화점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8% 감소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42억원으로 26.8%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6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줄었다.
백화점은 매출 5802억원을 기록해 3.5% 신장했다. 영패션, 식품, 리빙 상품군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일부 점포 리뉴얼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798억원을 기록해 17.4% 감소했다.
면세점은 2018년 11월 1호점을 낸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기록했다. 3분기 매출은 2373억원으로 57.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160억원 늘었다.
지난해 3분기부터 연결실적에 포함된 지누스의 3분기 매출은 2215억원으로 22.6%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32억원으로 70.1% 줄었다.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 소비심리 위축으로 대형 고객사의 의자, 침대 프레임 등 일반 가구 발주 물량이 줄어들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현대백화점은 다만 북미지역 매트리스 발주 물량이 정상화되며 주력 제품군인 매트리스 매출은 5.1% 늘어났고, 우리나라와 유럽연합의 매출 또한 각각 8.9%, 38.2% 증가해 4분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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