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솔트룩스의 미국 서비스 ‘구버’, 글로벌 피칭 대회 우승…AI 블루칩 급부상
- 솔트룩스의 ‘구버’, 세계무대에서 경쟁력 입증…투자·수출 전선 확보 ‘올인’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는 자회사 ‘구버’(Goover)가 세계적인 스타트업 축제이자 글로벌 투자 행사인 ‘SPARK 2050’의 국내 피칭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12일 밝혔다.
‘SPARK 2050’은 ‘Founder Institute Korea’와 ‘Openforco Inc.’가 주최하는 행사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벤처 캐피털 등 글로벌 투자자와 연결하고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버는 지난 9월 열린 ‘Korea Pitching & Networking Event’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내년 2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 초청받은 대한민국 3개 팀 중 하나가 됐다.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총 5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전 세계 15개국 유망 스타트업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구버의 글로벌 행보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도 이어진다. 이달 말, 구버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가 개최하는 글로벌 ICT 전시회 ‘MWC25 Doha’에 참가하기 위해 카타르 도하를 방문한다.
이는 KT가 조성한 ‘상생 협력관’에 협력사로 참여하는 것으로, 구버는 제품 경쟁력과 해외 수출 가능성 등 다각도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번 MWC25 Doha에는 약 60개국 5000여 명의 고위 임원과 투자자 등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버는 이를 중동 및 글로벌 ICT 시장 판로 개척과 투자 유치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미국 현지에서의 기반도 다지고 있다. 미국에 위치한 구버 본사는 최근 팀 세팅을 마무리 짓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지난 8월 ‘AI & Tech Startup Festival’에 참가해 잠재 고객 대상 영업 활동을 전개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또한, 세계 최대 스타트업 커뮤니티 ‘Startup Grind(스타트업 그라인드)’가 주최한 ‘Startup Grind AI Pitch Night’에서도 발표를 진행,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은 6개 팀 중 하나로 선정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경일 솔트룩스 및 구버 대표는 “여러 AI 서비스의 기능을 하나로 집대성했다는 독보적인 강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구버의 행보를 앞으로도 계속 주목해 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는 전 세계 웹 문서를 탐색하는 AI 검색, 정보 자동 트래킹 및 큐레이션, 고성능 추론 AI 기반 심층 리포트 및 팟캐스트 생성 기능을 갖췄다. 최근에는 키워드만으로 노래, 섬네일, 영상을 생성하는 미디어 생성 기능까지 업데이트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지니너스, 국내 대형 바이오텍과 ‘인텔리메드’ 공급 계약 체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송승헌 동거설? 진실은…아이비,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서울 자가 김 부장, 65세 정년연장에 웃는 이유[전문기자칼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부동산 운용사 '빅3' 인사태풍…이지스·마스턴·코람코, 세대교체 '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다수 제약사가 기술도입 검토중"[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