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비싸도 다 사 먹었네…교촌에프앤비, 3분기 영업이익 47% ‘쑥’
- ‘소비쿠폰’ 효과에 매출 1년 새 6% 늘어
“신규 브랜드로 성장세 이어갈 것”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3분기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발생한 일시적 비용 기저효과로 3분기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으로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으로 소비 심리가 개선되고, 복날 여름 성수기와 치맥 페스티벌, 스포츠마케팅 등으로 치킨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늘었다고 본다.
▲마라레드 ▲허니갈릭 등 신제품 출시와 ▲소스 ▲메밀단편 ▲수제맥주 등 신사업의 호조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APEC 정상회담에서 조성된 K-치킨 붐업과 더불어 ▲연말 성수기 효과 ▲메밀단편 ▲소싯 등 신규 브랜드 안착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전북 코치 손동작 두고 ‘인종 차별 논란’...무슨 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과열된 FA 시장..원인은 야구단들이 인상한 '이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서울 자가 김 부장, 65세 정년연장에 웃는 이유[전문기자칼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부동산 운용사 '빅3' 인사태풍…이지스·마스턴·코람코, 세대교체 '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다수 제약사가 기술도입 검토중"[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