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메리온, 더현대 팝업 성과 바탕으로 현대백화점 입점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메리온이 현대백화점에 입점하며 새 시즌을 열었다.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첫 정식 매장으로 판교점과 킨텍스점 4층에 문을 열었다.
올해 3월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된 팝업은 고객 방문이 꾸준히 이어져 주목을 받았다. 팝업 기간 동안 판매 흐름도 안정적으로 나타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고려한 확장 가능성이 확인됐다는 평가다.
정식 매장은 메리온이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을 전달하기 위한 구성으로 준비됐다. 판교점은 브랜드 특유의 로맨틱한 무드를 담은 공간으로,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를 접했던 고객이 제품을 직접 살피고 착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킨텍스점 역시 4층에 자리하며 페미닌한 분위기를 중심으로 매장 콘셉트를 구성했다. 오픈 첫날부터 방문 흐름이 꾸준히 이어져 긍정적인 반응이 확인됐고 트위드 셋업을 비롯한 팬츠와 스커트, 아우터 등 주요 아이템을 매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입점에 맞춰 공개된 ‘윈터 컬렉션(Winter Collection)’은 보온성을 고려한 소재와 정돈된 실루엣을 중심으로 구성된 시즌 라인이다. 브랜드 특유의 부드러운 색감과 포근한 분위기가 반영돼 겨울 시즌 수요를 겨냥한 제품군으로 소개됐다.
이예리 대표는 “고객과 만나는 공간이 마련돼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살피며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 李대통령 “핵추진 잠수함 함께 건조...핵연료 재처리에도 동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떡볶이 수저’ 하민기, 7인조로 데뷔…그룹명은 에어헌드레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님아, 그 투자하지 마오" 외쳤던 숏투자자들, 결국…[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FC코리아 매각 난항…밸류 이견에 협상 제자리걸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오스코텍, 제노스코 기업가치 4000억 이하로 타협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