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추운 겨울, 무거운 외투는 공항에…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재개
코트룸 서비스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총 3개월간 제공되는 시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5년 도입된 대한항공의 대표 고객 편의 서비스로, 겨울 외투 보관이 필요한 국제선 승객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및 부산김해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예약 승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시 승객 1인당 외투 한 벌을 5일간 무료로 맡길 수 있으다. 6일차부터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하루 2500원이 부과된다. 부산김해공항은 동일 조건에서 하루 4000원이 청구된다.
인천 출발 승객은 현금 결제 대신 마일리지 사용도 가능하다. 추가 보관 기간 1일당 350 마일이 차감되며,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마일리지 부가서비스 바우처를 발급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인천공항 이용객은 탑승수속을 마친 뒤 제2터미널 3층 1번 게이트 인근 ‘택배·보관·포장’ 구역의 한진택배 접수처에 탑승권을 제시하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수령은 1층 1번 게이트 옆 한진택배 매장에서 가능하며, 운영은 24시간 이뤄진다.
부산김해공항 출발 승객은 국제선 청사 3층에 위치한 ‘짐캐리’ 수하물 보관소에서 접수할 수 있다. 외투 수령은 위탁 장소와 동일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 20년 가까운 기간동안 따뜻한 휴양지로 향하는 겨울 여행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운영해왔다”며 “회사는 올해도 전문 관리업체를 통해 보관된 외투의 오염이나 변형을 최소화하며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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